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0xc000007b 오류 해결방법

by 주소남 2018. 9. 7.

목차

    윈도우10을 사용중인데, 얼마전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0xc000007b). 응용 프로그램을 닫으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라는 어마무시한 응용 프로그램 오류창을 보았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엑셀과 한글 파일을 열었는데, 얼마전 포스팅 했던 MSVCP120.dll 오류가 발생했고(2018/09/04 - [유용한정보] - 컴퓨터에 MSVCP120.dll이(가) 없어... 오류 해결 방법), 이 오류를 가까스로 해결하자

    0xc000007b 오류

    가 나타났습니다.

     

     

    사실, 오류가 나는 이유와 프로그램 동작 오류 등 명확히 알지 못하는 컴퓨터 초보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왕초보도 따라할 수 있는 0xc000007b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 오류 창이 무시무시한

    0xc000007b

    오류 창입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치료(?) 하시면 됩니다.

     

     

    All in One Runtimes 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것인데, 아래 링크 주소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https://www.computerbase.de/downloads/systemtools/all-in-one-runtimes/



     

     

    이 화면에서 오른쪽 중간에 All in One Runtimes 2.4.6이 있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 받아 설치하면 0xc000007b 오류 가 해결됩니다.

     

     

    용량은 약 338 MB로, 다운로드 받은 경로를 확인해 보시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생겼을겁니다.

     

    aio-runtimes_v2.4.6을 실행시켜 보도록 합니다.



     

     

    실행시키면 설치를 준비하는 창이 뜨게 되고...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이미 설치를 한번 했기 때문에 왼쪽 창에 프로그램이 하나 밖에 뜨지 않지만, 왼쪽에 나온 프로그램들을 모두 체크한 뒤 인스톨하고,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는 반드시 재부팅을 하고 다시 파일을 실행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거짓말 같이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0xc000007b 오류 창을 확인할 수 없을 겁니다. 이런 오류가 발생하면 무서워하지 마시고 우선 구글링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 해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이러한 오류가 나면 무조건 포맷을 단행하는 분들이 있는데, 하드디스크에 있는 자료들을 백업하는 문제부터 프로그램 재설치까지 골치아픈 일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오류 해결방법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물론, 주기적인 포맷은 시스템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 응용프로그램 0xc000007b 오류 해결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