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이엔티(079810) 중국 BOE 관련주 모멘텀 언제쯤

by 주소남 2018. 9. 22.

목차

    디이엔티(079810)FPD(Flat Panel Display) 장비 및 관련 장치 제조 판매 기업으로, 현재 LCD와 PDP, OLED 제조용 검사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OLED 사업 때문에 앞서 소개해드린 MLCC 관련주(2018/08/22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플렉서블 관련주(2018/08/26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폴더블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플렉시블), 2018/08/2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로 테마를 탈 법도 한데, 테마를 크게 타지는 않고 있습니다.

     

    디이엔티는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생산 기업인 BOE에 26억원 규모의 LCD 제조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 적이 있는데, 이때 주가가 크게 상승한적이 있고, 추후 중국 BOE와 관련되어 이슈가 생성된다면, 가장 먼저 반응할 수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중국 BOE 관련주

    디이엔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던 와중에, 7월 초부터 변동성이 강해져, 상승은 짧고 굵게, 하락을 길게 이어져오는 패턴을 최근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강한 상승을 보였던 것은 8월 13일로, 당시 전날 거래량의 16,368%가 회전되면서 굉장히 강한 상승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아쉽게도 이 상승추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다음날 바로 주가가 하락했고, 최근까지 9월 14일 장중 잠깐 +10% 이상 급등했던 적을 제외하면 변동성이 약해져있고,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했습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상승 때 짧고 강한 상승이 나오는 반면, 하락은 긴데, 서서히 추세선 부근에 근접해있기 때문에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는 합니다.

     

    다만, 최근 상승 이후 하락날 워낙 많은 매물이 3200 부근부터 있어, 이 부근 위로 상승을 시도할 때는 굉장히 강한 거래량으로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시켜야하기 때문에, 3200 부근부터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2875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25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매물대 하단은 24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러한 지표들을 토대로 대응법을 세워본다면, 현재 비중이 크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으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할 분들은 1차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차 추세선 이탈후 2차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이 부근을 추가진입시점으로 노린다면, 매물대 하단인 249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BOE 관련주

    디이엔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5월 이후 현재까지 굉장히 길게 하락이 이어진 것으로 보아 실적이 크게 좋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재무제표를 확인해본 결과,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부채비율이 다소 높고 4분기 적자전환을 시작으로 올해 1분기에도 비교적 강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실적이 흑자전환으로 돌아서기는 했지만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했고, 하반기 실적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올해도 적자전환 가능성이 있어 전망이 밝지만은 않습니다.

     

     

    OLED 시장이 늘면서 관련 제조장비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신규사업 확대를 위한 시설투자를 늘리고는 있지만 이에 대한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264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보이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는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습니다.

     

    길게 보시는 분들은 반드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하셔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고, 반대로 3360 부근 위로 매물벽이 약하기 때문에, 이 매물벽을 돌파한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 없이 불안한 실적에 주가도 강하게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데, 부디 조만간 좋은 소식 들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