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 하는 하나제약(293480)전문 의약품 생산 및 판매 기업으로 중증통증에 사용되는 마약성진통제와 마취제 부문에 강점이 있는 기업입니다.

 

어제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2018/10/01 - [신나는 주식공부/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하나제약 외))에서 잠시 언급한 기업으로, 오늘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해 첫날 약세를 보였던 크리스에프앤씨에 대한 실망감을 덜어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주식시장에서 마약성진통제를 취급한다는 것은 큰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제약은 앞선 크리스에프앤씨 보다는 기대감이 높습니다.


 

 

하나제약

은 바이오의약품의 원료 및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사업을 위하여 지난해 3월 17일 하나바이오 주식회사를 자회사로 설립했습니다. 하지만 바이오의약품보다 신약 및 개량신약 분야의 연구개발 사업에 집중해야 한다는 경영진의 판단에 따라 올해 5월 16일 하나바이오 주식회사의 청산을 완료했습니다.

 

 

중증통증에 사용되는 마약성진통제와 마취제 부문의 오랜 강점을 살려 다년간 마약성진통제 시장과 마취의약품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는 기업입니다.



 

또한 해당제품을 비롯하여 순환기의약품, 진통제, 소화기의약품, 신경과 및 피부과 의약품 등 의약품 제조사 중 최상위권 수준인 260여개의 다양한 의약품을 통하여 전방위적인 전문의약품 사업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경기도 화성에 2개소의 제조공장과 화성에 연료합성연구 중심의 연구소와 판교에 R&D 중심의 연구솔르 보유하고 있으며, 공모주 청약 결과 14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하나제약 공모가

는 26,000원으로 희망공모가액 24,500 ~ 28,000원 사이에서 결정되었습니다. 마약, 마약류 의약품 시장은 실질적으로 소수의 제약사가 독점하고 있고, 신규 제약사의 진입이 어렵다는 특징 때문에, 이는 주식시장에서 큰 강점입니다.

 

 

하나제약 매출 중 약 22%가 마약류 의약품이고, 매출액의 16% 가량을 차지하는 마취, 마약성 진통제인 하나구연산 펜타닐주, 세보프란, 아네폴주사 등은 동일 성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제품들입니다.



 

수익성도 좋은 편이고, 2021년 출시할 마취제 혁신 신약인 '레미마졸람'의 대량생산 체제를 사전에 구축하여 글로벌 시장에 선점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이에 대한 모멘텀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하나제약 주식회사는 추후 정기세무조사를 받게 되는데, 2011년과 2015년 2회 세무조사 결과 탈세 혐의로 각각 245억원, 47억원의 벌금을 부과받은 전력이 있기 때문에 기업 윤리 측면에서는 조금의 리스크가 있어보입니다.

 

회사 측은 세무조사 리스크에 대해 세금을 전액 납부하였고, 이후 재발 방지에 힘쓰고 있기는 하지만 이러한 전력이 있는 기업들은 향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다른 기업에 비해 많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시 이러한 부분을 계속해서 체크 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이번에 신규상장하게 된 하나제약은 약 1061억원 규모의 공모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되는데, 공모 자금은 EU-GMP 인증의 제3공장을 설립하고 주사제 전용 동결건조라인을 확보하는 등의 시설 투자와 차세대 신약 연구개발 등에 적절히 사용한다는 방침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월 두번째로 신규상장하는 종목인 하나제약, 과연 공모가인 26,000원을 넘어서 종가를 형성할 수 있을지, 오늘 주의 깊게 지켜 봐야 할 종목 중 하나입니다.

 

추후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하나제약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기업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제약 공모를 받으신 분들을 위해 부디 공모가 이상으로 주가가 강하게 치솟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