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코넥스의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285770) 전망은?

by 주소남 2018. 10. 3.

목차

    코넥스 상장기업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285770)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헬스케어에 필요한 생체신호의 계측 및 분석이 가능한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알고리즘 개발 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ECG(심전도), PPG(맥파) 등 주요 생체신호의 계측/분석을 위한 헬스케어 장비와 의료기기 및 동 디바이스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종합병원용 정밀 의료장비 수준의 생체신호 측정/분석이 가능한 의료기기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는 코넥스 기업이기 때문에 유동성이 풍부하지 못합니다. 유동성이 부족한 종목은 차트를 보고 대응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가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이고, 어떤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기업인지,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은 추진하는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인데, 거래량이 워낙 없다보니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는 어렵습니다.

     

    회사는 전체 임직원의 50% 이상을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하고 있는 R&D 중심 기업으로, 설립 초기부터 정부와 정부산하기관 및 대기업(운전자 생체신호 측정 스티어링 휠, 생체신호 측정 기어)과 동으로 다양한 헬스케어 관련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한 회사입니다.



    회사의 매출은 대기업을 비롯한 외부기관의 제품에 회사의 기술을 융합하기 위한 R&D 관련 매출이 주를 이루며, 신성장동력으로 기대되는 Bio-processor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한다면 헬스케어 관련주나 최근에 총정리한 생체인식 관련주(2018/09/02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를 보아도 계속된 하락추세라는 것 외에는 딱히 차트를 보고 대응할 것은 없습니다. 아쉽게도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실적전망은 좋지 못합니다. 지난해와 지지난해 연속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고, 매출이 감소됨에 따라 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 주가도 중장기적으로 우하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꾀하고 있지만, 매출 감소 때문에 쉽지만은 않아보입니다.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김정환 대표는 "바나나체온계와 휴대용 심장 모니터링 제품에서 매출이 발생하면 생각보다 빨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지만 아직까지 관련된 소식은 없습니다.

     

    아마 현재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주주라면,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의 이전상장을 기대하고 주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을텐데, 그런 분들은 관련 제품 출시나 매출 추이도 계속해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