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주부들이 잘 아는 기업 락앤락(115390) 주가는?

by 주소남 2018. 10. 3.

목차

    코스피 상장기업 락앤락(115390)은 주부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아는 기업입니다. 보통 밀폐용기를 '락앤락 통' 이라고 부를 정도로, 회사 이름과 제품 이름이 대부분의 밀폐용기 통을 락앤락 통이라고 부릅니다.

     

    락앤락은 밀폐용기와 기타 주방용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한국과 중국, 동남아의 해외법인 등 19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글로벌 주방생활용품 기업입니다.

     

    1998년 업계 최초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제품을 출시하여 밀폐용기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정받았고, 밀폐용기 시장에서 해외 유수의 대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중국에서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인 '헬로베베' 등을 출시하면서, 육아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요즘은 락앤락 통과 함께 텀블러나 수납용품 등을 주력으로 삼고 있기도 합니다.

     

    뿐만아니라 락앤락은 올해 초, 미세먼지 차단 '퓨어돔 마스크'를 출시하면서 미세먼지 관련 모멘텀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016년 이래로 매해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락앤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번주 월요일 강한 상승으로 인해 단기 이동평균선은 반등에 성공했지만,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여전기 길게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최근 단기 반등이 나와주었고, 단기적으로 관심을 가져 볼만한 위치인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17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163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중장기 하락에 대한 일시적 기술적 반등일 경우에는,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이 커질 수 있고, 주가가 언제 다시 올라올 수 있을지 확실치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은 유의해야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화요일의 고점인 19000 부근을 넘어선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장중에라도 급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괜찮은 위치인 것 같습니다.

     

    화요일, 음봉 조정이 나왔고, 시장 상황이 좋지만은 않아, 단기적으로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는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라도 17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주부들이 잘 아는 기업인 락앤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 최저점 이후 추세선을 만들며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올해 초 이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추세 저항선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멀리 도망간 추세선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지난 3월 말부터 나온 반등 시점의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한 것이 결과론적으로, 현재까지 중장기 하락 추세의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16000 초반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5주 이동평균선을 아주 약하게 돌파했으며, 이번주 2거래일이 지난 상황에서 현재까지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윗꼬리가 남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20800 부근까지는 강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서서히 진입 시점으로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16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추후 확실히 저점이 다시 잡힐 때 재진입하여 대응할 필요는 있습니다.

     

    보조지표들의 흐름도 괜찮고 그동안 실적 불안으로 인해 중장기 하락추세였던 락앤락 주가, 이번에는 반등 시작점으로 계속된 상승 추세가 이어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