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애니메이션 넛잡 관련주 레드로버(060300)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18. 10. 6.

목차

    애니메이션 넛잡으로 유명한 레드로버(060300)니메이션 및 영상콘텐츠의 제작, 판매, 캐릭터 라이선스 및 상품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수영상관 제작 및 전시문화 사업도 하며, 2010년 인크루트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 이후 인크루트의 사업부문인 HR사업부문을 물적분할 방식으로 분할하여 전량 매각한 기업입니다.

     

    10여년간의 3D입체 기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수영상관 및 4D영상관, 전시관/홍보관/박물관 등의 공간을 기획하고 직접 설계, 구축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한 때, 중국 2위 민영그룹인 쑤닝이 인수하여 중국 관련주로 움직였지만 현재는 최대주주가 (주)에이치에스디앤씨로 변경되었습니다.

     

    유명 애니메이션 넛잡 시리즈를 비롯하여 '스파크', '메가레이서', '고양이해적단', '블츠앤블립', '비트파티', '버블버블마린' 등의 애니매이션을 제작했고, 주식시장에서 넛잡 관련주 및 애니메이션 관련 주식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애니메이션 관련주

    레드로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 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로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햇으며, 양봉으로 올라오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최근 저점인 27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접근해 볼만 하지만, 반등 시작점으로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8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이 현재 30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내려올텐데, 상승시 이 추세저항선을 돌파한다면 358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볼 수 있을 정도로 강한 상승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아래에서도 이야기하겠지만 실적이 불안정한 기업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반드시 지켜 대응해야 할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넛잡 관련주 레드로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넛잡2가 북미에서의 반응이 기대 이하라는 소식에 강한 하락을 보였고, 올해 초에는 최대주주 변경 무산 소식 등으로 인해 주가가 한 번 더 급락하는 등 좋지 않은 악재를 여러번 겪었습니다.

     

    올해 7월 이후로도 하락추세 흐름이 계속되어 현재 음봉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으며, 5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자리잡은 채 계속된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 최근 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단기 반등을 노려 진입해 볼만은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기술적으로 추세도 하락추세이고, 기본적 분석으로도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며, 최대주주 지분율도 얼마 되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리스크가 큰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레드로버의 최대주주는 (주)에이치에스디앤씨로 5.61%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 최대주주의 지분율이 약합니다. 이럴 경우 경영권 리스크가 있고, 지난해 대규모 적자에 이어 올해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마땅한 기업 인수자가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전반적으로 리스크가 높습니다.

     

    현재 2017년 6월 기준으로, -57.56% 가량 하락해있는데, 손실이 크더라도 리스크가 큰 기업이기 때문에 최근 저점인 275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한다면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한 3260 부근까지는 반등 가능성이 있고, 일봉차트상 추세저항선을 돌파한다면 장중 일시적으로라도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디 단기간 반등이 나오길 바래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