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멕아이씨에스 주가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자리

by 주소남 2018. 11. 18.

목차

    멕아이씨에스(058110)응급실 및 중환자실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인공호흡기 및 환자감시장치를 설계, 제조, 판매하는 중환자용 의료기기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공호흡기 자체 생산이 가능한 기업으로 멕아이씨에스의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된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는 국내의 요양병원, 로컬병원 및 대형 종합병원 등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BRICs를 중심으로 한 이머징 마켓을 포함하여 전세계 20여개국에 수출될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은 회사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멕아이씨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거래량이 많지 않지만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10월 폭락장 당시 큰 하락을 겪었고, 이후 시장 반등에 따라 서서히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기는 했지만, 지난 11월 7일 2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받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를 돌파해야만 유의미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로 매물 벽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44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지난 10월 말 저점과 최근 기록한 저점과의 연결된 추세선인 3285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기준으로 3285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표시해 놓고,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멕아이씨에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 확실히 반등이 확실하다는 느낌을 주는 모습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지지난주 전주의 아랫꼬리 양봉을 달고 반등으로 갈 수 있는 자리였지만, 5주 이동평균선이 저항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을 막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 돌파 유무도 주가 변동성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아래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하며, 여전히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최종 손절라인을 전저점인 3105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반드시 대응해야 합니다.



    평단가가 5000 부근 이상으로 비교적 오래 가져와 손절이 어려우신 분들이 아니라면, 아직 저점이 확실히 확인된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은 큰 변동성을 불러일으키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합니다.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분들은 지난주 저점인 328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멕아이씨에스는 아쉽게도 주요 제품 매출액이 감소함에 따라 매해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아마 올해도 영업이익 적자가 지속된다면 다음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우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까지도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고, 오히려 지난해에 비해 적자 폭이 커져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 반등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