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3일 장중 증시체크(철도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11. 23.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11월 넷째주 금요일 증시가 조금 좋지 않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이야기했듯이 증시 하락파동이 한번쯤 있을 것이라고 얘기했는데, 서서히 증시가 하락파동으로 재차 전환될 우려가 있습니다.



 

10월 증시 저점 확인 후 비교적 가파르게 올라왔기 때문에 어느정도 예견된 조정 파동으로, 이제 전저점을 지지해주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 큰 이슈는 없지만 남북 철도 공동조사를 위하여 꼭 필요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와 미국의 대북제재 예외조치가 조만간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에 철도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 중 미국 뉴욕증시는 추수감사절로 인해 휴장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성장부진 우려와 파운드 강세에 전날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하락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등 대부분 유럽증시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 중에서는 일본 증시만 상승할 뿐,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증시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0.16% 상승하면서 시작했지만 현재 정오 기준, -0.45% 하락한 2060.5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87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521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약품, 비금속광물, 기계, 의료정밀, 유통, 건설, 서비스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그 외의 대부분 업종이 하락하고 있는데, 특히 화학, 철강금속, 전기가스, 보험업종의 지수가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험업종 종목들이 대부분 하락하고 있는데, 오렌지라이프와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삼성생명, 한화생명,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코리안리 등 모든 보험 주식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비금속업종 부분에서는 부산산업이 철도 관련 테마를 타면서 상승해 업종 지수를 끌어올려주고 있고, 대림씨엔에스와 한국석유, 한일시멘트 등도 동반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0분 기준, 전일 대비 -0.46% 하락한 689.2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11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757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여전히 많은 가운데, 시간이 지날수록 장이 조금씩 쳐지는 느낌이 듭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비금속업종 지수가 가장 큰 하락을 보이는 가운데,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출판매체, IT부품, 화학, 통신서비스, 음식료담배 업종이 비교적 업종 지수가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전기/전자, 기타제조 업종을 비롯하여 운송/부품, 통신장비, 섬유/의류, 유통, 디지털, 오락, 정보기기, 건설 업종 지수는 현재까지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금속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하락하는 이유는 시가총액 비중이 큰 포스코켐텍과 앤디포스의 하락 때문입니다.

 

같은 업종군이 유진기업, 삼표시멘트, 넥스턴, 동양파일, SG, 국영지앤엠, 모헨즈, 고려시멘트 등이 상승 하고 있지만 포스코켐텍이 -4%대 하락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크게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통신장비 부품업종에서 종목들이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노인스트루먼트와 디엠티, 알에프텍 등이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철도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다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에스트래픽이 철도 대장주로 올라서는 가운데, 대아티아이, 에코마이스터, 푸른기술, 유신, 현대로템, 특수건설, 다원시스, 세명전기, 알루코, 서암기계공업 등도 철도 관련 테마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이러한 철도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가 그나마 버텨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주의 마무리가 아름다워야 하는데, 그렇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바랬던 하락장이지만 역시, 하락장은 기운이 빠지게 마련입니다.

 

오늘 남은 시간 부디 마무리들 잘 하시고, 주말엔 잠시 잊고 즐거운 주말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