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6일 장중 증시체크(철도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11. 26.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좋지 않았던 시장 때문에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주식시장에서 철도관련주가 상승 모멘텀이 되면서 증시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남북 철도 연결을 위한 공동조사사업이 유엔(UN) 안전보장이사회와 미국의 예외 면제를 인정 받으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철도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추수감사절 연휴로 인해 열리지 않았습니다.

 

유럽증시는 주말을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과 유럽연합이 브렉시트 선언문에 합의했고, 자유무역협정 체결의 토대를 마련했지만 큰 호재로 인식되지는 못했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포르투갈, 네덜란드 증시는 소폭 하락한 반면, 독일증시와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벨기에, 핀란드 증시가 상승했고, 특히 덴마크 증시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일본과 홍콩 증시는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 증시는 현재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 흐름은 좋습니다. 현재 정오가 조금 넘어간 시점에서, 전일 대비 +1.01% 상승한 2078.2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8종목, 보합 58종목, 하락 198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숫자가 훨씬 더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철강금속, 통신업, 은행 업종만 하락하고 있고, 그 외의 나머지 업종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사실, 철강금속 업종도 오늘 나쁘지는 않습니다. 철도관련 테마 덕분에 대부분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지만, 시가총액 비중이 큰 POSCO를 비롯하여 대양금속, 고려아연, 만호제강, 영풍 등 일부 종목들이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기 때문에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통신업종은 주말간 큰 이슈가 있었죠. KT 화재로 인해 약 80억원 가량의 재산 피해가 났는데, 이보다 통신이 끊기면서 사고 지점 일대를 비롯하여 경기도 일산 일부까지 통신과 관련된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많은 시민들이 불편함과 피해를 보았고, KT 측은 이에 대한 보상을 약속하면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이에 같은 업종에 있는 SK텔레콤 주가도 내림세고, LG유플러스만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전체적으로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전력이 저평가 매력이 있다고 판단한 증권사의 리포트 덕분에 강세를 보이면서 전기가스 업종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비스업으로 분류된 종목들도 대부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종합기술과 도화엔지니어링이 철도 관련 테마로 부각되면서 각각 상한가와 +20%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NAVER와 삼성출판, 한전기술, 제일파마홀딩스, 한일홀딩스, CJ헤롤, 이노션, CJ CGV, GKL, 코웨이, 카카오 등도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까지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한진중공업 계열의 토목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인 한국종합기술(023350)인데, 철도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굉장히 좋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63% 상승한 694.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62종목, 보합 83종목, 하락 321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오늘 코스닥 업종은 전업종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업종은 엔터 업종입니다.

 

에프엔씨엔터 소속인 신인 걸그룹 '체리블렛'이 데뷔해 중국 포털 실시간검색어 20위에 등극했고, 내년 중국 현지 아이돌 그룹이 데뷔한다는 소식에 에프엔씨엔터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훈풍이 다른 엔터주에도 미쳐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초록뱀, 큐브엔터, 스튜디오드래곤, 에스엠, JYP Ent., 쇼박스, 이매진아시아, 파라다이스, 키이스트, SM C&C, 덱스터, NEW, 제이웨이, 레드로버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역시 철도관련주로 부각되는 유신(054930)으로, 장 초반부터 제일 먼저 상한가에 안착해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는 누가 뭐래도 호재가 있는 철도관련주입니다. 이미 유신과 한국종합기술이 상한가에 안착했고, 도화엔지니어링, 우리기술, 대아티아이, 국영지앤엠, 남광토건, 에코마이스터, 비츠로시스, 특수건설, 우원개발 등이 관련 테마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을 끌어주는 테마가 있다보니 연쇄적으로 다른 테마주들도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면서,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나 재난, 지진 관련주 중 일부도 오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주식이 상승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큰 조정 없이 이렇게 반등에 성공한다면 좋겠지만, 여전히 하락에 대한 리스크도 남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무리해서 진입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지난 주말 가상화폐 시장에서 폭락 수준의 강한 하락이 나왔는데, 코인 관련해 투자하시는 분들 중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부디 큰 피해 없으셨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11월 26일 장중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