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여러분 비트코인에스브이를 아십니까? 비트코인 에스브이는 BSV코인이라고도 불리는데, 비트코인캐시(BCH)의 하드포크 후 새로 생겨난 암호화폐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에스브이
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드포크(Hard Fork)를 이해해야 하는데, 하드포크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어느 한 시점에서 급격하게 변경되는 것을 칭합니다.
즉, 블록체인이 두갈래로 나뉜다고 생각하면 보다 쉬운데, 개발자들이 이전 버전의 프로토콜에서 심각한 보안상 취약점을 발견하게 되거나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변동이 있을 때, 하드포크를 통하여 코인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이번에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로 새롭게 만들어진 비트코인에스브이는 비트코인캐시가 분리되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국내 주요 거래소들이 새로 분리되어 나온 암호화폐인 'BSV코인'을 상장하면서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암호화폐인데,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아래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에스브이 차트를 보시죠.
위 차트는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에스브이 30분봉 차트입니다.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오후 11시 30분 기준, 72,180원쯤 거래되고 있으며,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처음 하드포크 이후 업비트 거래소에서 거래될 때, 최고 237,000원까지 치솟았던 bsv코인 시세가 어제 오전 11시 경에는 40,210원까지 떨어지면서 고점 대비 무려 6분의 1토막까지 시세가 빠졌습니다.
하지만, 어제 정오쯤부터 지금까지 저점 대비 무려 +80% 가량 상승하면서 다시 한번 크게 치고 올라가고 있는데,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당분간 BCH와 BSV 가격이 계속 불안정할 수 밖에 없다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특히 BCH 진영이 보유한 BSV를 시장에 내다 팔게 되면 BSV 가격 변동성이 생기기 때문에 BCH 진영이 보유한 물량을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빗썸 시세 기준으로 비트코인에스브이 시세가 89,000원에 다다르기 때문에, 각 거래소 간의 시세 편차도 큰 편입니다.
당분간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핫한 코인이 될 것 같은데, 제 주변에도 비트코인캐시를 통해 손해를 본 분이 있는데, 그 분을 위해서라도 부디 상승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