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리플 폭등의 원인은?(Feat. X-래피드)

by 주소남 2018. 9. 22.

목차

    오랜만에 가상화폐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현재 리플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업비트 기준 최근 300원대였던 리플이 세배 가까운 885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는 하락하고 있으며, 거래량도 굉장히 많이 뛰고 있습니다.

     

    과연 리플의 폭등 원인은 무엇일까요? 리플은 어제 40%대 급등에 이어 오늘도 현재 이상 급등을 보이고 있는데, X-래피드 라는 어플리케이션 때문(?)이라고 합니다.

     

    과연 X-래피드라는 어플리케이션이 뭐길래, 리플이 이렇게 급등하고 있는걸까요?



     

     

    우선, X-래피드를 이야기하기 전에, 리플에 대해 먼저 알아야하는데, 일전에 리플에 대한 포스팅을 다룬적이 있으니, 앞선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글을 보면 플은 2004년 리플페이(Ripple Pay)라는 이름으로 세계 은행 간 자금 송금을 위한 서비스로 개발된 후 2012년 오픈코인이라는 회사가 설립된 이후 가상화폐가 발행된 암호화폐입니다.

     

    리플은 시중통화가 아닌 금융거래를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실제로 일전에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리플 블록체인을 활용한 해외 송금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X-래피드는 리플이 발표할 신규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제 화폐와 가상화폐를 이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리플은 다른 가상화폐와 달리 실제 화폐와 연결을 지향하는 까닭에 일부 국가 국책 은행에서도 리플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대감은 X-래피드라는 어플이 발표할 때쯤 폭발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리플 시세가 굉장히 변동성이 강합니다. 조금전까지 885원까지 치솟앗던 리플 시세가 현재는 다시 667원까지 빠지는 등, 일시적으로 급변동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업비트 기준, 리플 30분봉 차트인데, 어제 저녁 8시부터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상승하다가, 현재는 음봉 두개로 조정이 강하게 내려오고 있습니다.

     

    현재 리플 시세는 677원으로 전일 대비 33.79% 상승했는데, 자정쯤에는 885원까지 일시적으로 상승하면서,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였습니다.



     

    리플 차트상으로는 차트상 표시된 빨간 이동평균선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최근 이 부근에서 일시적으로 반등하는 흐름이 강해졌기 때문에, 진입을 고려한다면 이 추세선 부근까지 일시적으로 리플 가격이 빠졌을 때 진입하는 것이 오히려 좋아보입니다.

     

    반대로, 이를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최근 올랐던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추가 하락도 나올 수 있는 만큼 현재는 리스크가 굉장히 큰 위치입니다. X래피드 관련 이슈가 다음달까지 진행된다면, 이번 변동성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리플 영향인지, 많은 가상화폐들도 변동성이 강해지고, 상승 흐름을 보이는 알트 코인들이 많습니다. 파워렛져를비롯하여 제로엑스, 코모도, 스트라티스, 스텔라루멘 등이 일시적으로 상승했다가, 일시적으로 고꾸라지는 모습을 함께 보이고 있습니다.

     

    X-래피드

    는 다음달 중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동안 악재만 가득했던 가상화폐 시장에 한줄기 빛이 될 수 있을지, 부디 이번

    리플 폭등

    이 다른 코인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어 코인 시장이 살아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