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5G 관련주식 이노인스트루먼트 주가 괜찮을까

by 주소남 2018. 11.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제 관심종목으로 포함된 이노인스트루먼트(215790)는 지난주 금요일 전일 대비 약 7854.91%의 거래량을 동반 하며 장중 상한가까지 터치했던 종목입니다.

     

    이노인스트루먼트는 광융착 접속기를 제조, 판매, 수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5월 8일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5호(주)와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올해 실적 전망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올 초부터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고, 실제로 3분기 실적도 적자를 기록하면서, 올해 적자 전환 가능성도 내비치고 있습니다.

     

     

    이노인스트루먼트는 주요 제품군인 광섬유 융착접속기를 필두로, 광통신 전 부문에 걸쳐 소요되는 제품군을 개발하여 광통신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가지고 있는 만큼, 주식시장에서는 5G 관련주식으로 거론되곤 합니다.

     

     

    일전에 5G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5G 통신의 핵심인 광케이블은 무한히 길지 않기 때문에 연결해 사용해야 하는데, 연결할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이노인스트루먼트의 광섬유 융착접속기이기 때문에, 수요가 늘어 수혜주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좋은 상승 모멘텀에도 불구하고, 실적 불안감으로 인해 투자심리도 많이 위축되었고, 중장기 하락추세도 이어졌는데, 지난주 금요일 대량거래를 동반하면서 우선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살려 놓았습니다.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이노인스트루먼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제가 관심종목에 체크해 놓은 것은, 지난 금요일 거래량을 보고나서 입니다.

     

    보통 이렇게 거래량이 5000% 이상 치솟는 종목들은 향후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기간 조정만 제대로 받아 지지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다시 강한 반등이 나올 확률이 높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두었습니다.



    물론, 무조건 반등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매물대 차트로 볼 때 4370 부근 이탈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이 43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조정이 이루어져야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등이 나온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5400 부근까지 1차 목표가를 볼 수 있겠고, 그 이후로는 6500 부근대까지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명확히 잡아 놓고, 기계적인 손절 대응을 할 수 있다면 꽤 매력적인 종목일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식

    이노인스트루먼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 것입니다.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고 윗꼬리를 조금 더 짧게 남겼다면 반등에 대한 신뢰성이 조금은 더 높아질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오늘 주가가 전일 대비 -1.06% 하락하기는 했지만 4200 부근까지는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어 이를 무너트리지만 않는다면,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물론, 시장 상황이 변수입니다. 오늘 반등장이 나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증시가 불안한 가운데, 조정 파동도 대응해야하기 때문에 진입한다면 비중을 천천히 가져가야하고, 손절라인 이탈시에는 빠르게 대응해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이노인스트루먼트는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러한 부분 때문에 주가가 충분히 하락했고, 거래량으로 반등 신호가 한 번은 나와주었기 때문에, 앞으로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