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모비스 주가 본격적인 하락의 시작일까

by 주소남 2018. 11.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종목은 모비스(250060) 입니다.

     

    모비스는 2000년 4월 설립된 기업으로, 설립 초기에는 우수 인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등 대기업 IT솔루션 제공업체로 멀티미디어 통신단말기 등을 공급하는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2008년 국내 최초로 영상단말기 10만대를 KT에 공급하는 등 IT 분야에서 강점을 드러냈고, 2010년 기존의 IT 사업에서 기초과학 기반 빅사이언스 분야의 특수 정밀제어 분야로 주력 업종을 확장해 현재까지 이르렀습니다.

     

    모비스는 10월 폭락장에서 오히려 상승하면서, 다른 종목이 폭락할 때,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요즘은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과연 하락의 시작일지 아래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모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10월 폭락장에서 오히려 주가가 강하게 오르는 경기방어주 성격의 모습을 보였고, 최근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4340 부근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8월 말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 위에 주가가 있기 때문에 추세가 확실히 하락 반전했다고 볼 수는 없지만, 매물대 하단을 이탈했다는 것은 단기간 좋은 징조는 아닙니다.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 중,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8월 말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만일 하락한다며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반등하기 위해서는 어제 이탈했던 4340 부근부터 저항이 생길텐데, 이 저항을 소화해줄만한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모비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그동안 추세가 워낙 강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11월 초 쯤 나왔습니다.

     

    이후 이번주까지 2주 연속 음봉이 나왔고, 주봉차트상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3700 부근까지 하락길이 열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가 하락이기는 하지만, 사실, 그 아래 2차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버텨주고 있어 손절라인 잡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만일 이탈하지 않은 2차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모비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추세선은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비스는 아쉽게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분기까지 누적 적자가 이어지고 있고, 오히려 지난해보다 적자폭이 조금 더 늘어난 모습입니다.

     

    하락은 이미 11월 초부터 시작되었으나, 과연 이 하락이 아래 추세선 부근에서 멈추어줄지가 앞으로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