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8일 장중 증시체크(5G 테마주 상승)

by 주소남 2018. 11. 28.
반응형

11월 28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은 엎치락 뒷치락 혼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 가장 좋은 업종은 통신업종으로, 5G 테마주 위주로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증시도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고,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해 증시가 힘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소폭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44%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01%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는 +0.33%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유럽증시는 트럼프의 브렉시트 합의안 비판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갈 증시 등이 하락하면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좋지 못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도 상승하고 있고, 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 모두 소폭 상승하면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시 26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0.26% 상승한 2104.8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62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449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6%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SK텔레콤 역시 +3%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KT 또한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가 가장 좋습니다.



 

이 외에도 전기가스 업종과 건설, 서비스, 의료정밀, 운수장비, 전기전자, 화학, 의약품 업종 등이 상승하고 있고, 반대로 종이목재, 철강금속, 비금속광물, 섬유의복, 은행, 운수창고, 음식료업, 보험업, 금융업 등은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종이목재 업종이 좋지 않은데, 신대양제지와 함께 아세아제지, 모나리자, 무림P&P, 페이퍼코리아, 수출포장, 영풍제지, 한솔홈데코, 무림페이퍼, 이건산업, 삼정펄프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현재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상승 종목 숫자와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하게 맞춰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23% 상승한 702.3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81종목, 보합 113종목, 하락 575종목 등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5G 테마주가 포함된 통신서비스 업종이 가장 크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미 세종텔레콤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전파기지국 주가가 크게 오르면서 업종 지수를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통신장비 업종에서도 상승 종목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과 텔레필드가 +25%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상한가에 근접해 있고, 이노인스트루먼트와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아이디스, 오이솔루션, 이노와이어리스, 코맥스, 삼지전자, 유비쿼스, 케이엠더블유, 에프알텍, 솔리드 등 일전에 5G 관련 테마주로 언급했던 종목들이 대부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코스닥 종이목재 업종에 속한 종목들도 대부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양제지를 비롯하여 대림제지, 삼보판지, 삼륭물산, 크린앤사이언스, 무림SP, 국일제지 등이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는 5G 테마주 입니다. 일전에 5G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해 놓았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증시는 상승하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5G 테마와 관련된 통신장비 업종을 제외하고는 크게 두각을 내는 업종은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무난한 장이, 어떻게 보면 비교적 좋지 않은 장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월도 오늘을 포함해 3거래일 밖에 남지 않았는데, 11월의 마지막 부디 좋게 마무리되어 연말은 증시가 크게 반등해주었으면 하면서 11월 28일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