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하나머스트스팩6호 증시 상장, 공모가 넘어설지 관심 집중

by 주소남 2018. 11. 30.

목차

    오늘 주식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윙입푸드(윙입푸드 수요예측 실패, 상장 이후 주가는 성공(?))와 함께, 하나머스트스팩6호(263900)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일전에 주식 종목명에 '스팩'이 붙으면 "스팩주다"라고 얘기를 한 것을 아실텐데요, 맞습니다. 하나머스트스팩6호는 스팩주로 정식 명칭은 '하나머스트제6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 입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페이퍼컴퍼니 성격을 지니는 회사입니다.

     

     

     

    즉, 주식시장에 상장한 이후에 일정 부분의 공모금액을 예탁시켜놓고, 인수 할 기업이 있는지 찾아 기업 인수, 합병이 이루어지면, '하나머스트스팩6호' 라는 주식이 인수, 합병되는 회사명으로 바뀌어 주식이 거래된다고 생각하면 조금 쉬울 것 같습니다.

     

    하나머스트제6호스팩은 제조업과 전기, 가스, 중기업, 수도사업 등의 업종 회사와 합병을 목적으로 지난 8월 31일 설립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입니다.



     

    하나머스트스팩6호 공모가

    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보통 스팩주는 신규상장을 하더라도 큰 프리미엄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특히 윙입푸드와 함께 상장하고, 11월달에 이미 18종목이 상장되었기 때문에 신규상장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도 크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코스닥 상장 요건이 완화되면서 기업들이 스팩주를 통해 우회상장하는 것보다 직접상장을 선호하고 있는데, 스팩주 중에서도 하나머스트스팩 시리즈는 인수, 합병 기대감이 높습니다.

     

    실제로 하나머스트스팩5호는 미래생명자원을 인수,합병했고, 하나머스트4호스팩은 로보로보와 합병하는 등의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하나머스트스팩6호 공모금액은 총 75억원으로, 발행제비용은 공모금액에서 사용하지 않고, 회사의 설립자본금과 전환사채발행금액에서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하나머스트스팩6호가 증시에 상장한 이후 공모가를 넘어서는 관심을 보여줄지, 아니면 그냥저냥 다른 스팩주처럼 거래량 없이 등락할지 계속해서 지켜보고, 향후 어느정도 차트가 만들어지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재차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