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모트렉스 주가, 스마트카 관련주 움직임에 달렸다

by 주소남 2018. 12. 1.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모트렉스(118990)자동차 및 공조기기 A/S 부품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내비게이션(AVN) 등 카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여 현재 현대기아차의 신흥시장 AVN을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기술을 토대로 오디오와 비디오, 내비게이션(AVN) 시스템 등을 주로 생산합니다.

     

    공급방식은 자동차 선적 전 제품 장착(PIO)으로, 이는 자동차 제조사의 제품 단가 인하에서 자유롭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모트렉스는 최근 수산중공업과 함께 전진중공업을 인수한다고 밝히기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스마트카 관련주

    모트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식 액면분할 이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지만 이후 서서히 주가가 내려오다가, 10월 폭락장과 함께 주가가 크게 무너졌습니다.

     

     

    이후 10월 말 저점을 확인하고 장대 양봉이 나왔으며, 이후 11월 22일 한차례 강한 반등이 나오기는 했지만 계속된 우하향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4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고, 하락한다면 비교적 크게 하락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10월 말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 추세선을 재돌파한다면 급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고,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위치는 5150 부근이기 때문에, 추세저항선을 단기간 돌파한다면 5150 부근까지 목표가를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스마트카 관련주 모트렉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상장 후 양호한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올해 6월부터 주가가 무너지기 시작했고, 지난 8월 말부터는 한 주를 제외하고 13주나 음봉이 기록되면서 무서운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최저점으로 기록했던 3530 부근이 52주 최저점이기 때문에 이 아래로는 당연히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현재 업종PER 대비 저평가되어있기는 하지만,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차트상으로도 현재가 부근에서 크게 지지하는 세력은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모트렉스 주가는 스마트카와 관련이 있습니다. 모트렉스는 최근 중국 국영 이동통신업체인 차이나 유니콤과 중국 자동차 커넥티비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알리바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텔레매틱스 기술을 적용하여 중국 스마트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향후, 모트렉스가 스마트카 관련 모멘텀을 얼마나 주가에 반영시킬지 체크해 봐야겠지만, 그동안 하락이 깊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강할 것으로 보이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면, 현재 저점이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추가진입보다는 관망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