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증시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전날 미국 증시 폭락 영향으로 인해 시작부터 좋지 않게 시작한 증시는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장 초반에 비해서는 어느 정도 지수가 복구된 모습이고, 상승 종목도 눈에 띄게 늘어나면서 "그나마 다행이다" 싶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그나마

철도 관련주

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남북 철도협력 사업이 북측 철도 조사를 시작으로 본격화되는 기미가 보이자 오늘 철도 관련주 중 일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좋지 못했습니다. 특히 미국 뉴욕 증시는 채권발 경기침체 공포와 무역협상 불확실성에 미국 주요 지수가 -3% 이상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증시는 -3.10% 급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3.80% 급락했으며, S&P500지수 역시 -3.24% 급락하면서 우리나라 새벽 시장을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유럽증시도 어제 대부분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모두 하락하면서 불안감을 가중시켰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물론, 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 모두 0 ~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는 오늘 -1.31% 가량 하락하면서 시작했지만 현재 전일 대비 -0.58% 하락한 2101.99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간신히 2100 포인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 초반보다는 지수가 올라오면서 상승 종목 숫자도 조금은 늘어났는데, 현재 상한가 없이 상승 256종목, 보합 76종목, 하락 55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여전히 많지만 장 초반에 비해서는 어느 정도 회복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많은 주식들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업종 지수가 좋지 않으며, 섬유의복, 음식료업, 서비스업, 보험업, 건설업, 운수장비 업종 지수가 현재까지는 잘 버티면서 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의료정밀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전자, 기계, 증권, 화학, 전기가스, 운수창고, 제조업, 은행, 철강금속, 의약품, 금융업, 통신업, 종이목재 업종 등 대부분 업종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코스피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좋지 못합니다. 폴루스바이오팜을 비롯하여 성문전자, 자화전자, LG이노텍, 코리아써키트, 해성디에스, 디피씨, 삼화전기, 삼화콘덴서,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전자우 등 대부분 전기전자 업종 주식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장 초반에 비해서는 어느 정도 회복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전일 대비는 여전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99% 하락한 701.60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700포인트선을 힘겹게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15종목, 보합 86종목, 하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87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여전히 많은 하락장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건설, 운송, 정보기기, 금속,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고, 이 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엔터주, 오락, 유통, 방송서비스, 인터넷, 신성장기업, 의료/정밀, 비금속, 운송/부품, 통신/방송, 통신장비, 제약, 화학, 음식료담배 업종이 -1% 이상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대표적인 업종군들입니다.

 

가장 좋지 않은 업종은 엔터주인데, 블랙핑크가 일본에서 첫 앨범을 발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에스에이, 바른손, 스튜디오드래곤, 파라다이스, JYP Ent., 키이스트, 큐브엔터, 덱스터, 초록뱀, 에스엠, SBS콘텐츠허브 등의 엔터주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와 하한가가 한 종목씩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오늘 신규상장한 자동차용 전선과 전장, 발광다이오드(LED) 모듈 제조 기업인 에코캡(128540)이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바다모래를 세척하여 건설자재로 판매하는 건재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미래SCI(028040)는 언론에 뚜렷한 하한가 이유가 나오지 않은 채 현재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테마는 철도 관련주입니다. 일전에 포스팅 한 철도 관련주 포스팅에 대부분 나와있는 종목들입니다.



 

오늘 한국종합기술이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서암기계공업과 삼현철강, 우원개발, 푸른기술, 전파기지국, 현대로템 등이 이를 따라가는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불안한 가운데 오전장, 약 반등이 나와준 것에 그나마 위안을 삼습니다.

 

요즘 주식시장 트렌드 대로라면 오후장은 지수가 조금 밀리면서 끝날 가능성이 조금은 더 큰 상황인데, 부디 이러한 하락장에서도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큰 피해 없이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