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2차전지 검사장비 제조기업인 이노메트리(302430)가 신규상장합니다.
이노메트리는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Feat. 이노메트리 외) 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했다시피 머신비전기술(Machine Vision)을 이용한 X-ray 자동검사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휴대폰 및 자동차, 2차전지 분야에서 다양한 자동검사장비를 개발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상장된 후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이노메트리는 기존 전기차와 스마트폰 2차전지 검사 장비 매출 성장과 더불어 고체전지 적층(Stacking) 검사, 용접 검사 기술 등을 추가 사업영역으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12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 가운데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가장 큰 종목으로, 지난달 열린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765.2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올해 초 진행된 공모청약에서도 791.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역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노메트리 공모가
는 26,000원으로, 사측이 제시한 희망공모가액 21,000 ~ 25,000원을 훨씬 윗도는 공모가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노메트리
는 2차전지 엑스레이 검사 장비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엑스레이를 통해 스마트폰과 자동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의 내부결함을 검출하는 장비가 주요 품목입니다.
올 상반기까지 이노메트리는 160억원의 매출과 38억원 가량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는데, 매출의 72.7% 가량이 자동차 2차전지 검사기일만큼 2차전지 관련 사업 비중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노메트리는 일반 소비자가 아닌 2차전지 제조업체 및 관련 부품 제조업체 등과 같이 특정 기업에 장비를 공급하는 B2B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과의 직접거래를 위주로 사업을 하며, 한 번 거래한 고객과의 지속적인 거래 위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노메트리의 최대주주는 (주)넥스트아이로 공모 후 약 40.62%의 지분을 보유하게 되며, 김준보 대표이사가 약 17.21%의 지분을 갖고 있기도 하며, 한국증권금융에서도 5.84%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노메트리 주가는 공모가를 넘어서 강한 상승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데, 요즘 좀처럼 시장 상황이 나아지지 않아, 첫 날 변동성을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향후 이노메트리 주가가 어느 정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번 이노메트리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Feat. 이노메트리 외)
12월 5일 신규상장 에코캡 상장, 수요예측 부진 씻어낼 수 있을까
12월 7일 신규상장 주식 대유에이피(290120)는 어떤 기업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