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버추얼텍 주가, 안철수와 무슨 관련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안철수 관련주로 일전에 잠시 언급한 버추얼텍(036620) 입니다.



    버추얼텍은 고지의 수입 판매 기업으로, 해외에서 신문 폐품을 수입하여 국내 신문 용지 제조사에 납품하는 일을 합니다.

     

    그 외 SI 사업으로 SAP ERP의 유지보수 사업을 하며, 신규 사업 일환으로 보조배터리 판매와 연료 전지를 통한 발전 사업도 하기 때문에 간혹, 2차전지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보이기도 합니다.

     

    고지 판매 매출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보조배터리 부문과 나투라파워 합병을 통해 본격화한 연료전지 발전 부문에서도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편 버추얼텍은 일전에 안철수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성격을 보였는데, 대표이사 서지현씨가 안철수 전 의원과 함께 브이소사이어티 회원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안철수 관련주

    버추얼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당시 유상증자 이슈가 있었고, 주가가 하락하다가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상한가 이전 가격대보다 더 큰 하락을 이후 보였습니다.

     

     

    상승하려는 찰나 계속해서 60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면서 상승을 억제하고 있는데, 최근에도 그러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버추얼텍은 최근 진선기업 외 3인의 최대주주에서 이토마토외 3명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되었다고 공시했는데, (주)이토마토 계열사 임원 선임에 따라 지분이 늘어나면서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습니다.

     

    최대주주 관련 지분이 늘어난 것은 호재이지만 주가가 이미 동전주로 빠져있고, 주 사업인 고지 부문의 부진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최근 하락시 500 후반대에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잡혀있는 것이 긍정적인데, 일봉차트상 585 부근까지는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차 목표가는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이고, 2차 목표가는 이후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인 후 이번주 현재까지는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생성되었습니다.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조금 더 잡혔으면 좋았을 뻔 했지만, 그래도 중장기 하락추세가 일시적으로는 단기 상승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 봉이 현재까지 나와주고 있습니다.



    차트를 체크해 보면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585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져 위험부담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종가기준으로 585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는 전량 손절이 아니더라도 비중을 줄여야 리스크를 피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가가 무너지지 않는다면, 다음주도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880 부근까지는 조금 길게 목표가를 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동전주이고 투자심리가 많이 약해진 만큼, 유의해야 하는 사항도 많습니다. 특히,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해 지난해 실적도 적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어 이에 대한 불안감은 늘 존재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버추얼텍에 투자하신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