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부산가스 주식 사도 될까?

by 주소남 2019. 1.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도시가스 관련주 부산가스(015350) 입니다.

     

    부산가스는 SK계열의 도시가스 제조 및 배관공급업체로, 부산광역시 전체에 도시가스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부산가스의 공급권역이 속한 부산지역은 수요가수를 많이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문별 도시가스 수요자 또한 다양하게 분포해 유리합니다.

     

    천연가스를 도매사업자인 한국가스공사가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 전량 수입하고 있는데, 부산가스를 포함한 각 도시가스사는 한국가스공사로부터 배관을 통해 공급받고 있습니다.

     

    과연 부산가스 주식을 지금 사도 되는지, 아래 차트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부산가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저점 이후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계속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에는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이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워낙 주가 움직임이 크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조금은 답답할 수 있으나, 이는 유통주식수가 적은 것도 한 몫합니다.



     

    부산가스는 최대주주인 에스케이이엔에스가 67.32%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자사주 또한 9.0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덕(주)외 4인이 11.51%의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통 가능 주식 수는 총 주식수의 12.09%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2000주가 되지 않으며,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투자자들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고, 가장 간한 추세선은 381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가장 아래 추세선인 363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부산가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고,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윗꼬리가 남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선은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많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가 조금은 왜곡되어 있을 가능성도 체크해 두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되는 지점은, 2017년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3520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다면,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인 372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할 때, 비중을 줄였다가, 아래 2차 추세선 위에서 반등 기미가 보이면 재차 비중을 늘리는 등 유동적인 대응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부산가스는 안정적인 기반과 우호적인 정책 덕분에 매해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영업이익도 2017년에 비해 증가할 전망이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 부담은 크지 않은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