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중국 테마주 헝셩그룹(900270) 예상치 못한 악재

by 주소남 2019. 1. 24.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헝셩그룹(900270)유아동용 관구 및 의류 전문 제조 그룹으로 2014년 홍콩에 설립된 역외 지주회사입니다.

 

중국 테마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인데, 최근 1000 초반대 단기 지지라인을 만들어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선정해 놓았지만, 예상치 못한 악재를 만나 개인적으로 손절을 함과 동시에 그 이유를 포스팅으로 기록합니다.

 

중국 테마주

 

헝셩그룹의 최대주주는 최대주주이자 사장인 후이만킷의 지분이 41.04%, 쉬메이야 부사장이 16.73%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후이메이야의 지분도 11.85%에 달해 비교적 최대주주 지분율이 높은 기업입니다.

 

하지만, 오늘 아침부터 좋지 않은 주가 흐름을 보이면서 제가 생각한 추세선을 벗어났고, 소량 진입해 있던 저도 손절로 빠르게 정리했습니다.

 

 

오늘 헝셩그룹은 내부자매도 소식에 장중 한 때 -13.68%까지 하락했고, 종가기준으로는 -11.97%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등기임원인 후이메이야 부동사장이 500만주를 주당 1018원에 시간외 매도했다고 공시했고, 이런 돌발 악재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후이메이야 부동사장이 보유지분을 처분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불과 두달 전인 2018년 11월 27일 390만주 정도를 시간외 매도 했고, 이 당시에도 하락의 여파는 꽤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헝셩그룹 주가

 

우선 제가 체크했던 헝셩그룹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이번주 음봉이 나오기 전, 계속해서 20주 이동평균선을 뚫지는 못했지만, 아래로 비교적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고,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 굉장히 강한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지난 10월 말 나온 아랫꼬리를 단 양봉의 시가 부근이 999 부근이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길게 본다면 손절할 자리는 아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단기로 생각하고 진입한 종목이기에 빠르게 정리해버렸습니다.

 

헝셩그룹 주식

 

위 차트는 헝셩그룹의 지난주 금요일까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었고, 올해 초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1120 부근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추세선을 유지해 준다면 단기적으로 약한 하락이 오더라도 반등은 가능하리라 봤지만, 오늘 아침에 이탈하는 것을 보고 미련을 두지 않았습니다.

 

만일, 스윙 관점으로 보고 대응했다면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추가진입까지 고려했겠지만, 내부자 매도라는 돌발 악재가 있어, 쉽게 스윙으로 전환하지는 못했습니다.

 

헝셩그룹 차트

 

 

오늘까지 마감된 헝셩그룹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추세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오전 10시 경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거래량이 실리는 것을 보고 빠르게 매도에 동참했습니다.

 

월요일 상승할 때, 잡지 못했고 어제 종가 부근에 진입했는데, 약 -5% 조금 넘게 손실을 보면서 정리했는데, 결과론적으로는 그나마 잘 대응을 한 것 같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추세선만 이탈한 것이 아니라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했고, 거래량도 실렸기 때문에, 하락추세로 전환된 지금, 투매 물량까지 나와버린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자리입니다.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999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데, 돌발 악재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된 상황에서 반등이 나올 수 있을지, 관심종목에서는 삭제했지만, 틈틈히 지켜보고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