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음성인식 관련주 브리지텍 주가, 이동평균선 수렴

by 주소남 2019. 1. 24.

목차

    브리지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음성인식 관련주 브리지텍(064480) 입니다.

     

    브리지텍은 콜센터와 광대역 통합망 기반의 인터넷전화 멀티미디어 부가서비스 장비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며, 관련 제품을 구축하여 약정기간 동안 사용자에게 서비스하는 임대 사업을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금융이나 통신,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콜센터 구축 및 운영업무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브리지텍은 생체인식 중 하나인 음성인식과 관련된 기업입니다. 미국 음성인식업체 뉘앙스의 파트너사로 자연어 음성인식과 목소리 인증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생체인식 관련주 및 핀테크 관련 주식으로도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브리지텍 주가

     

    위의 차트는 음성인식 관련 주식 브리지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폭락장 이후로 반등을 보이다가 11월 19일, 이낙연 총리가 간담회에서 "은행들이 디지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핀테크 업체를 인수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라고 밝히면서 핀테크 관련 테마로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후 한 달 넘게 조정이 이어지다가, 12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여건은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3550 부근에 위치해 있는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보고, 손절라인은 10월 말 저점과 12월 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3070 부근을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기 때문에, 이 글을 늦게 보신다면 손절라인도 그만큼 높여 잡아야 합니다.

     

    브리지텍 주식

     

    위의 차트는 브리지텍 주가 주봉차트인데, 중장기 하락추세를 아직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했지만 최근 3주 연속 양봉 흐름이 나왔고, 5주 이동평균선의 방향이 상승쪽으로 잡혀 있어, 단기 상승은 가능한 위치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월 매물대 하단을 최근 저점에서 지켜주면서, 쌍바닥을 만들었다고 볼 수도 있는데, 이 때문에 수급만 받쳐준다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상승추세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할 첫 구간은 5주 이동평균선이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2800 부근을 이탈하면 좋지 않은데,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질 경우 아래 지지라인이 약해 전저점까지도 크게 빠질 우려가 있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단, 2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경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데, 5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적어도 3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아쉽게도, 브리지텍은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재무 건전성도 현재로서는 괜찮아 보이지만, 2017년 적자 이후 지난해 3분기까지도 적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는 점은 조금 흠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나마 다행히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적자가 2017년 3분기 영업적자보다는 적기 때문에, 앞으로 실적만 안정화 된다면, 중장기 투자 전망도 긍정적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