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브이원텍 주가, 2차전지 관련주 테마 탈까

by 주소남 2019. 1. 25.

목차

    브이원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난 2017년 신규상장한 브이원텍(251630)입니다.

     

    브이원텍은 머신비전 및 화상처리를 통한 디스플레이 검사 S/W 개발 및 장비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LCD/OLED 압흔검사기와 OLED 원장 FMM Align 및 검사 비전 시스템 등을 주요 제품으로, 주력으로 진행하는 모듈 공정 내 압흔검사 분야에서 장비 관련 지적재산권 출원 및 등록을 통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압흔 관련 검사기술을 한국과 중국, 대만 3개국에 출원하여 등록을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브이원텍은 2차전지 검사장비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했고, 국내업체와 2차전지 검사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모습으로 2차전지 수혜주로 거론되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2차전지가 폴더블폰과도 관계가 깊기 때문에 역시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 테마에도 속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브이원텍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브이원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이동평균선은 역배열 모습을 보이고 있고, 차트 흐름을 보아도 지난해 9월말 고점을 형성한 이후 연말까지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올해 초부터 서서히 반등에 성공했고, 지난 11일 대량거래를 동반하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는데, 현재 매물대 저항이 강한 21600 부근을 돌파한 상황이기 때문에 한결 주가가 가벼워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즉, 상승이 나올 때, 큰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아도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단, 1월 초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 추세선이 어제 기준으로 22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주가보다 높고, 오늘은 이보다 추세선이 높아질텐데, 이 추세선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19700 부근이나 17800 부근을 체크해 볼 수 있는데, 비중이 높고,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19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를 이탈시 19000 부근을 이탈할 때 추가진입 후, 그래도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해 종가기준으로 17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이원텍 주식

     

    위 차트는 브이원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1월 첫째주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가볍게 돌파했고, 이후 기간 조정을 거치면서 최근 MACD Osc 보조지표 흐름도 상승쪽으로 다이버전스되기 전입니다.

     

    24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하락 파동이 한번쯤 나오더라도 조금 길게 본다면 240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충분합니다.

     

    이후로는 매물대 저항이 점점 상해지고, 2017년부터 올라오던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거래량이 강하게 실려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브이원텍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이 봐야 할 손절라인은 현재로서는 52주 최저점인 17500 부근입니다.

     

    52주 최저점이자, 브이원텍이 상장한 이래 가장 낮은 가격대인데, 이 가격대를 이탈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이며,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반드시 하락 파동에 대비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해야 17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브이원텍은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은 크게 늘었지만, 이에 반해 영업이익은 2017년 3분기에 비해 조금 줄어든 모습을 보입니다.

     

    컨센선스 상으로는 지난 한해 실적이 2017년에 비해 나아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지만 줄어들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조금 긴 안목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