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비에이치 주가, 폴더블폰 주식으로 주목 받을까

by 주소남 2019. 1. 30.

목차

    비에이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폴더블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플렉시블)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비에이치(090460) 입니다.

     

    비에이치는 IT 산업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부푼인 FPCB와 그 응용 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기업으로 FPCB 벤처기업입니다.

     

    FPCB는 스마트폰이나 OLED, LCD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TV, 전장부품 등에 고루 사용되기 때문에 활용처가 높으며,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와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국내 대형 IT 제조기업들입니다.

     

    삼성전자는 물론 LG전자 등 스마트폰을 제조하는 기업들이 점점 폴더블폰으로 시장을 확대함에 따라 스마트폰용 올레드패널에 사용되는 RFPCB를 공급하는 비에이치가 관련주로 엮이면서 테마성 움직임을 보인 적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에이치 주가

     

    위의 차트는 비에이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대부분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면서 최근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11월 말 저점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조금씩이지만 저점이 올라가고 있고, 매물대를 서서히 돌파하면서 우선 172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장중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부근을 돌파한다면 그 다음 목표가는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8600 부근인데,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주봉차트상 매물대 움직임까지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4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이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14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비에이치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2017년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해 10월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다시 반등이 시작되면서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고 최근 상승하고는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충분히 실려야 상승이 이어질 수 있으며, 1차적으로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그럴 경우 200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근에서도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 상승시 거래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잡아본다면 1420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없고,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며 하락추세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의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비에이치는 부채비율이 적정 수준보다 조금 높기는 하지만 우려할 수준은 아니며,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폴더블폰 관련 주식들이 주식시장에서 강한 상승 모멘텀을 받기 때문에, 이러한 모멘텀만 받쳐준다면, 중장기 전망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