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비에이치아이 주가, 원자력 관련주로 모멘텀 이어갈까

by 주소남 2019. 1. 30.

목차

    비에이치아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원자력 관련주 비에이치아이(083650) 입니다.

     

    비에이치아이는 한국전력을 비롯한 전력회사에 복합화력 발전용 HRSG(열교환기) 제품을 만들어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비에이치아이가 생산하는 발전설비는 주기기의 하나인 각종 보일러류와 보일러와 터빈/발전기를 연결하는 보조기기인 복수기(Condenser), 열교환기(Heat Exchanger), 탈기기(Deaerator) 등입니다.

     

    비에이치아이는 스마트원전 수혜주로 원전 해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원자력 관련 주식으로 테마군을 형성하여 움직이기도 합니다. 또한 천연가스 발전용 HRSG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셰일가스 관련주로도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에이치아이 주가

     

    위의 차트는 비에이치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당시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이후 11월 중순 지나 문재인 대통령이 체코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원자력발전소 수주 지원에 나선다는 이야기 때문에 상하가를 기록하는 등 비교적 변동폭이 강했습니다.

     

    저점 대비 크게 상승했던 주가가 12월 중순부터 조정을 받기 시작했고, 다시 올해 초부터 서서히 올라오고는 있지만, 지난 11월과 12월 생성된 매물 때문에 위로 저항이 강한 상황입니다.

     

    현재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3585 부근으로, 어제 이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는 지켜준 모습입니다.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그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는데,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가능하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에이치아이 주식

     

    비에이치아이 주봉차트상으로도 위로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7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어제까지는 이를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중요한 것은 종가기준입니다.

     

    즉,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향후 1~2주 주가의 방향이 결정될 것으로 보는데,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하락 파동이 시작되면서 아래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350 부근을 이탈하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도 없고, 그 동안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추세선을 지켜준다면 설연휴 이후 다시 위의 매물대 싸움을 해 볼 수 있는 상승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에이치아이는 원자력 해체 및 설치 등과 관련된 좋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지만, 매출 부진으로 인하여 수익성이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1,2,3분기 모두 적자를 기록했으며, 이로 인해 지난 한해 실적은 적자 전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점에서 올라온 것은 원자력으로 인한 테마성 시세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이탈하면 반드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해야 만에 하나 큰 하락에도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