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셰일가스 관련주식 비엠티(086670) 매물대는 돌파했지만

by 주소남 2019. 1. 31.

목차

    비엠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셰일가스 관련주식 비엠티(086670) 입니다.

     

    비엠티는 산업용 Fitting 및 Valve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인 Fitting 및 Valve는 국내외 조선/해양플랜트, 발전(원자력), 플랜트산업, 반도체 생산업체가 수요처임각종 플랜트 부문의 매출이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밸브와 i-Fitting, Bellows 페럴 등의 기술 개발로 플랜트 부분 시장 M/S를 확대할 수 있는 여건하에 있습니다.

     

    비엠티는 셰일가스 개발용 피팅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셰일가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엠티 주가

     

    위의 비엠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말 저점을 확인하고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이 나오다가 12월 중순 이후부터 1월 초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이후 다시 반등에 성공하여 최근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으로 체크해 보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이 매물대 저항까지 소화시킬지는 장중에 상승이 나올 때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7340 부근, 2차 추세선은 702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탈하면 좋지 않을 위치는 20일 이동평균선과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7660 부근입니다.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이 이동평균선이나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2차 추세선으로 잡거나, 비중이 높다면 그 위의 추세선이나 이동평균선 저항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찌 되었든 위의 추세선이나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다는 이야기이고, 총알이 남겨 놓고 대응할 수록 손절 가능성은 낮아지지만 다시 반등하는데 시일이 걸릴 수 있고, 위험부담은 조금씩 상승하게 됩니다.

     

    비엠티 주식

     

    위의 비엠티 주가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3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추세였지만,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있고, 그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상승이 나오더라도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면서 위의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면서 하락 파동이 한차례 만들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할 자리는 아닙니다.



     

    차트상으로는 2017년 5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66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 관점으로 홀딩하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이면 평단가는 7000 이하나 초중반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평단가가 높다면 추가진입해서 낮출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하락이 계속해서 나오더라도 66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에서 손절 대응 할 수 있습니다.

     

    비엠티는 셰일가스 모멘텀 외에도 반도체 전용 프리미엄 밸브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을 공급처로 두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관련 모멘텀도 부각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이 괜찮았고, 재무도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저항에 의해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향후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