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ESS 수혜주 비츠로셀, 이제는 실적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2. 1.

목차

    비츠로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ESS 수혜주로 거론되는 비츠로셀(082920) 입니다.

     

    비츠로셀은 리튬일차전지 중 가장 시장이 큰 Li/SOCI2 전지와 Li/MnO2(OEM) 전지 분야를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리튬일차전지 시장에서 프랑스 사프트와 이스라일 타디란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1987년 설립 이후 88년 미국 Gratbatch 사로부터 기술제휴를 한 이후 20년 이상의 기간 동안 리튬 1차전지만을 연구 개발한 기업입니다.

     

    비츠로셀은 전기에너지 저장시스템인 ESS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ESS 관련 수혜주로 거론되는 기업으로, 일전에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츠로셀 주가

     

    위의 비츠로셀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지난 10월 말 저점을 기록한 이후 11월 중순 대량거래를 동반한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후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조정이 이어졌습니다.

     

    1월 초부터 다시 반등에 성공하여 최근까지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최근 일시적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다가 어제 다시 종가기준으로 돌파에 성공했습니다.



     

    단, 지난 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은 이탈했고, 이 추세선은 현재 11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빠르게 돌파하지 못할 경우,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한 번쯤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을 10450 부근에 위치한 이동평균선 부근으로 잡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조금 여유 있게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 놓되, 10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비츠로셀 주식

     

    비츠로셀은 지난 2017년 4월 공장 화재로 인해 생산 중단을 겪었고, 투자자 보호를 위해 거래정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분류됨에 따라 매매거래정지가 지속되었고, 다행히 기업심사위원회 심의결과 상장폐지 기준 미해당으로 분류되어 지난해 6월 거래재개되었습니다.

     

    이 당시부터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거래재개 이후 지난해 10월까지 계속된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반등이 나오면서 올해 초 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고 현재까지 상승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단, 일봉차트상 단기 추세선을 우선 이탈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겠고, 조금 길게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925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손절라인을 크게 내려 놓고 대응할 경우에는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2차 추세선인 976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내릴 수 있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다행히 비츠로셀은 화제 후 제품 신뢰도가 상승하면서 지난해 실적이 정상적으로 돌아왔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정상적으로 돌아와 이제는 실적주로 평가 받을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ESS 관련 상승 모멘텀도 존재하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입니다. 다만, 이렇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되도록 하락 파동에서 서서히 진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향후 비츠로셀 주가 움직임 계속해서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