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폭염 관련주 빙그레 주식 겨울엔 어떨가

by 주소남 2019. 2. 5.

목차

    빙그레

    안녕하십니까 즐거운 설 명절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 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겨울에는 조금 쌩둥맞지만, 폭염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렸던 주식회사 빙그레(005180) 입니다.

     

    빙그레는 우유처리가공 및 동제품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우유 및 유음료 외에도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합니다. 특히 빙그레 아이스크림이 대중적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회사 이미지가 강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빙그레 하면 아이스크림 외에도 국내 No.1 브랜드인 '바나나맛우유'와 유산균 발효유 '요플레' 그리고 프리미엄 커피음료인 '아카페라' 등도 있습니다.

     

    빙과시장 턴어라운드 수혜 기업으로, 캐시카우인 냉동 매출액 증가와 원가율이 낮은 BAR 유형 품목의 판매 호조에 수익성이 개선되어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빙그레 주가

     

    위의 빙그레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11월 초부터 상승추세를 타면서 저점을 높여가는 상승 흐름이 나왔지만, 1월 16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 단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주가 하락이 멈추면서 일시적인 기술적반등이 나와주기는 했지만, 이 반등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현재로서는 단기적으로 본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앞으로 단기 주가 방향이 결정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714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 추세선 저항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다는 의미이니, 이 추세선도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빙그레 주식

     

    빙그레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폭염 수혜주 답게 지난해 여름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와주었습니다.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최근에는 하락하면서 전 파동의 저점을 이탈한 상황이 되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완벽히 이탈한 것은 아니며, 최저점과 비교해 현재 주가가 약 18.10%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을 보고 대응한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52주 최저점인 58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경우, 60000 초반 부근에는 추가진입할 여력을 남겨 두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빙그레의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65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빙그레는 빙과시장 턴어라운드로 인해 지난해 실적 성장성이 좋습니다. 빙그레는 올해부터 최대 매출 품목인 '바나나맛우유' 가격을 7.7% 인상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향후 실적 증가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1월부터의 주가는 좋지 못하지만 연말까지 상승랠리를 보였던 만큼 겨울에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완전히 배척할 주식도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