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1일 정오 증시체크(아스트로 빌보드 진입, 엔터주 급등)

by 주소남 2019. 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1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그동안 매수세를 보이던 외국인 투자자들이 코스피에서 매도 물량을 쏟아내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지수만 놓고 보면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 하는 종목들이 더 많을 정도로 영양가가 떨어집니다.

     

    현재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내ID는 강남미인에서 '얼굴천재' 도경석 역을 연기했던 차은우가 속한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ASTRO)의 곡이 미국 빌보드 소셜 50차트에 이름을 올리면서 소속사 판타지오를 비롯하여 엔터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증시는 14일과 1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미중무역 고위급 협상에 대한 기대감과 불안감이 공존하는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을 앞두고 해외 증시는 대부분 소폭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무역협상 마감기한인 오는 3월 1일 이전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하지 않겠다고 밝히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0.25%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14%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는 +0.07%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유로존 성장률 전망치가 낮아지고,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불안감이 공존하면서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벨기에 등 거의 대부분 유럽 증시가 하락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오늘 오랜만에 중국 증시가 춘절 연휴를 끝내고 개장했는데, 보합권 안팎에서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으며, 일본 증시는 -2%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현재 오전 11시 51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0.04% 하락한 2176.0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45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475종목 등 지수는 약보합권에 있지만 하락하는 종목이 더 많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의약품, 운수장비, 종이목재, 음식료, 서비스, 증권 업종은 상승하는 반면 의료정밀, 철강금속, 기계, 운수창고, 섬유의복, 은행, 보험, 유통, 화학, 통신, 비금속광물, 금융, 전기전자 업종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그나마 의약품 업종의 종목들 중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이 보입니다. 신풍제약을 비롯하여 한미약품, 삼진제약, 동아에스티, 녹십자, 이연제약, 유한양행, 삼성제약, 제일약품, 우리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유나이티드제약, 국제약품, 영진약품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락하는 업종이 많지만 그렇다고 큰 폭으로 하락하는 업종은 없습니다. 단, 대부분의 종목들이 아주 약한 하락하고 있어, 전반적으로 장이 좋지 않아보입니다.

     

    그 중 금융업종의 종목들 중 하락 종목이 많이 보이는데 한진칼을 비롯하여 KB금융, 세아제강지주, JB금융지주, 한화생명, 한국콜마홀딩스, 메리츠금융지주 등 지주회사들의 주가가 대부분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은 표면적으로 보면 차트상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53% 상승한 732.6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64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629종목 등으로 지수가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그래도 꽤 많은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운송/부품 업종을 비롯하여 제약, 신성장기업, 통신장비, 방송서비스, 정보기기, 통신/방송, 기타서비스, 운송, 제조, 유통, 오락, 벤처기업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금속, 의료/정밀, 섬유/의류, 반도체, 기타제조, IT부품, 기계장비, 출판매체, 디지털, 건설, IT H/W 업종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눈에 띄는 업종은 엔터주가 다수 포함된 오락 업종입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그룹 아스트로가 빌보드차트에 진입하면서 아스트로 관련주로 판타지오와 큐브엔터 등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같은 엔터주인 에프엔씨엔터와 삼화네트웍스, 제이웨이, 이에스에이, 에스엠, SM C&C, JYP Ent. 등의 종목들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코스닥 금속 업종에서 하락 종목이 비교적 많이 보입니다. 국일신동과 제낙스, 풍강, 동일철강 등은 상승하고 있지만 삼강엠앤티, 코센, 와이지-원, 하이록코리아, 포스코엠텍, 대창스틸, 삼원테크, 세명전기, 누리플렌, 쎄니트, 경남스틸, 제룡산업, 대동스틸, 덕신하우징, 동양에스텍, 태광, 삼현철강, 제일테크노스, 디케이디앤아이 등 많은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제대혈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엔터주 외에도 제대혈 및 줄기세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가 주요 암 치료제의 임상 본격화 기대감에 강세를 보임과 동시에 같은 섹터에 있는 강스템바이오텍, 녹십자, 녹십자셀, 녹십자랩셀, 차바이오텍, 메디포스트, 세원셀론텍 등의 주가가 모두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드디어 긴 연휴가 끝나고 본격적인 2월의 시작이 된 것 같습니다. 2월은 세계증시 흐름을 눈여겨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 정상회담이 2월 말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어 이에 따른 대북 수혜주가 결정될 수 있고, 미중 무역협상도 여전히 진행중이며, 유로존 상황도 계속해서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증시는 지속된 상승에 대한 피로감 때문인지 시원하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 과연 증시가 어떤 흐름을 보일지 계속해서 체크하면서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 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길 바라겠고, 궁금한점은 언제든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