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삼성전자우(00593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2. 22.

목차

    삼성전자우 썸네일

    미세먼지 심한 2월 22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전자의 우선주인 삼성전자우(005935) 입니다.

     

    삼성전자우는 삼성전자의 우선주로 삼성전자는 말이 필요 없는 세계 글로벌 기업으로, 특히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과 시장을 양분하고 있을 만큼 파급력이 어마어마한 기업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페이와 빅스비 등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하고 있으며, 어제 발표한 갤럭시S10에는 가상화폐 지갑인 '블록체인 키스토어'가 탑재되면서 계속된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접히는 갤럭시 폴드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접히는 스마트폰인 플렉서블폰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자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앞선 삼성전자 주가 분석 포스팅과 함께 보시면 더 좋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우 주가도 1월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으며, 어제 아랫꼬리를 달고, 종가가 고가인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비교적 매물 부담은 크지 않기 때문에 단기 추세선만 지지해준다면 큰 무리 없이 상승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추세선을 이탈했을 경우에는,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어, 급락이 나올 우려는 비교적 적어보입니다.(거래량이 평상시와 비슷한 수준일 경우)

     

    반면에 336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세선 이탈 후 35000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을 보고,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336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우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우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8월과 10월 추세선을 두 번 이탈했고, 두번째 이탈한 이후에는 비교적 주가가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무너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을 어느 정도 막았습니다.

     

    올해 초부터 다행히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고, 다시 추세 저항선과 만나기 직전으로, 이 추세 저항선은 이번주 기준, 38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번주는 1거래일이 남았기 때문에, 다음주 이 추세저항선을 돌파하는지, 혹은 터치하고 하락파동으로 전환될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이는데, 현재 추세선은 32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 아래로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이 추세선 이탈 이후까지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최하단인 304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보되,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은 반드시 남겨 놓고 중장기 대응해야 만에 하나 계속해서 하락이 나오더라도 리스크를 줄이면서 주식을 끌고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