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제약 주가 헬스케어 관련 테마는 언제쯤

by 주소남 2019. 2. 23.

목차

    삼성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삼성제약(001360) 입니다.

     

    삼성제약은 1929년 삼성제약소로 설립 이후 1975년 7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한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삼성제약 회사는 자체적으로 의약품 제조 판매를 하고 있고,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건상식품 제조 판매 기업인 삼성제약헬스케어를 두어 건강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매출은 삼성제약의 의약품 제조 판매에서 발생하며, 건강식품 제조 판매업의 경우 일부 매출이 발생하지만 순손실 상태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차트가 정말 이쁘게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1차 추세선은 2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26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근 120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 같은데, 이를 벗어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상승이 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 단기적으로는 매물대 저항보다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1차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큰 하락보다는 조금 완만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움직임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제약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뒤 계속해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는 않습니다.

     

    두 달 동안 하락파동 없이 상승했기 때문에, 한 차례 하락 파동까지 감안한다면, 분할로 접근해도 괜찮은 위치라고 보이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할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26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49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3300 부근에서 강한 저항이 예상되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목표가로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제약은 아쉽게도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코스피 기업이기 때문에 연속 영업 적자로 인한 관리종목은 피할 수 있지만, 그래도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화장품 제조 판매업의 연결 제외 및 건강식품 사업의 부진 등으로 인해 지난해에도 적자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