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삼성중공업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2. 24.

목차

    삼성중공업 표지

    주말 잘들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선주 삼성중공업(010140)입니다.

     

    삼성중공업은 삼성그룹 계열회사로 조선해양 부문의 사업과 E&I 사업 부문을 겸하고 있습니다.

     

    선박과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 사업 그리고 건축 및 토목공사를 하는 E&I 사업을 주로 하는데, 고부가가치 선박 및 해양 설비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고품질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수익형 사업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현재 현대중공업과 함께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경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이러한 부분도 주가에 어떻게 작용될지 체크해 봐야 하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중공업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중공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 폭락장 이후 살아난 증시와 함께 추세선을 따라서 삼성중공업의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1월 중순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올리면서 최근 상승 흐름이 좋은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없고,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 부담이 크지는 않은 자리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급하게 상승했고, 하락파동으로 내려올 때,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하게 무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라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1차 추세선은 867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며칠 조정이 오더라도 다시 주가가 반등하면서 상승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중공업 주식

     

    위의 삼성중공업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의 기울기를 올리면서 최근 상승 추세가 강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1차 추세선이 위치한 7650 부근에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단, 현재가와는 어느 정도 이격이 벌어진 자리이기 때문에, 하락 파동이 나오면서 내려올 경우, 적어도 8000 초반 내지는 이탈까지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데, 5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매를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손절라인을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유의해야 할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이 위치한 6760 부근입니다.

     

    단, 이렇게 손절라인을 현재가 대비 크게 내려 놓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7000 대여야 이성적인 대응이 가능할 수 있으니, 이보다 높은 평단가를 가진 분들은 단기 대응법에 맞추어 대응하는 편이 좋습니다.

     

    조선쪽 경기가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아, 삼성중공업의 실적 역시 매해 적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적자폭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적자가 이어지고 있고, 부채비율도 다소 높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중장기적인 관점 보다는 단기 파동에 초점을 맞춰 대응하는 편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