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출판사 주가, 핑크퐁 테마 끝났을까

by 주소남 2019. 2. 26.

목차

    삼성출판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핑크퐁 테마주로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했던 삼성출판사(068290)입니다.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등) 그리고 휴게소 사업과 임대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는 교육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주로 온오프라인 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으로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꽤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에는 '상어가족'을 모르는 사람은 많지 않았죠. '귀여운 ~ 뚜루루뚜루~ ♪' 앞부분만 나오면 아이들은 물론, 어른도 뒷 부분을 모두 알 정도로 국민송으로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이러한 핑크퐁의 '상어가족' 음원이 미국 빌보드차트 32위에 랭크되면서 주식시장에는 때아닌 핑크퐁 관련 테마군이 만들어졌고, 가장 활발히 움직였던 주식이 바로 삼성출판사입니다.

     

    핑크퐁을 제작한 회사는 스마트스터디라는 회사인데, 삼성출판사가 이 회사의 지분을 25.03% 보유하고 있는 2대주주라는 이유 때문에, 핑크퐁 관련 테마 대장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출판사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출판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스마트스터디의 '아기상어송'이 미국 빌보드차트 32위에 랭크되었다는 소식에 상한가 랠리가 이어지면서 저점 대비 주가가 두 배 넘게 올랐다가, 1월 중순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연말 상승 당시부터 추세선을 연결해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156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현재 주가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번주 움직임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우선은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이탈한다면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까지는 이탈하지 않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조금 더 본다면 매물대 하단과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4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괜찮아 보입니다.

     

    삼성출판사 주식


    핑크퐁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 엄청난 상승 이후 이번주를 제외하고 5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추세선 부근에서 2거래일이 지난 지금까지 추세선을 지켜주고는 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번주 내지는 다음주가 굉장히 중요한 구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15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주봉차트상 조금 더 열어 놓고 본다면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4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지만,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경우에는 14600 부근 주봉차트상 매물대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남아 있어야 조금 이성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출판사가 올해 초 강한 상승 랠리를 보인 것은 바로 핑크퐁 테마 덕분입니다. 현재는 이 핑크퐁 테마가 시들해졌지만, 이렇게 테마를 타고 세력이 크게 올린 종목들은 이후 다른 테마로 엮어 또 다시 급등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체크 해 보는 것은 좋습니다.

     

    단, 가치투자를 기준으로 삼는 분들에게는 조금 맞지 않는 주식이 될 수 있는데, 삼성출판사는 지난해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의 상승으로 인해 수익성이 부진해 2017년 대비 영업이익이 3분의 1토막 정도 난 기업이기 때문에 기업 성장성 측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기 어렵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성장성 부분도 한 번 체크하시고, 최근 테마가 꺼질 수 있는 손절라인을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