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카드 주가, 모멘텀 부재를 이겨내라

by 주소남 2019. 2. 27.

목차

    삼성카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삼성 계열사인 삼성카드(029780)입니다.

     

    삼성카드는 삼성생명보험(주)의 자회사로 1983년 설립 이후 여신전문금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카드 사업부문과 할부리스사업부문 및 기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카드부문에서 주요 상품은 신용카드와 선불카드이며, 할부리스사업에서는 할부 금융과 일반 대출 그리고 팩토링 등의 사업을 합니다.


     

    삼성카드는 현재 시장에서 모멘텀 부재로 인해 중장기 하락하고 있는데, 이러한 모멘텀 부재를 이겨내야 하는데 쉽지는 않습니다.

     

    지난해 정부에서도 신용카드의 수수료 개편 방안 때문에 주가가 하락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삼성카드가 상승 모멘텀을 잡기 위해서는 삼성페이 관련 테마로 모멘텀을 받아야 할 듯 싶습니다.

     

    삼성카드는 삼성페이와 관련된 카드들을 여럿 출시했고, '삼성페이 선불카드'를 단독 충전하는 등 관련 모멘텀이 부각되어야 주가가 상승 국면으로 접어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카드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카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말 저점 이후 12월 한 달동안 상승 파동을 보였지만 이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었고, 1월 말쯤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현재 주가는 추세선 이탈로, 추세선이 저항 작용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34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성카드가 단기간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추세 저항선 뿐만 아니라 35000 부근까지 존재하는 매물대 저항 그리고 35400 부근에 위치한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야만 유의미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11월 말 저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324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기준으로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카드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카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들이 대부분 하락세를 그리고 있고,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대도 비교적 겹겹이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간히 삼성페이 관련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기는 하지만 계속해서 저점을 낮추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 만들어진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3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52주 최저점과 7.61%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요량으로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을 52주 최저점으로 보아도 무방합니다.

     

    단, 매물대 하단인 322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모멘텀의 부재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으로 종목을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