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보안 관련주 가비아(079940) 정부가 인정한 보안기업으로 우뚝

by 주소남 2017. 11. 24.

목차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보안 관련주 가비아(079940)입니다. 가비아는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을 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보안 전문 기업입니다. 인터넷인프라서비스로는 호스팅사업과 도메인사업을 비롯하여 솔루션 사업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주)케이아이엔엑스를 통하여 상호접속 서비스인 IX사업, IDC(Internet Data Center)산업, CDN사업, 클라우드 서비스업을 하고 있습니다.

     

    가비아는 2010년부터 인프라를 제공받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하여 보안관제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2014년에는 IDC에 자체 보안관제센터를 설립하여 전문가를 영입하고 사업 규모를 확대했으며 지난 8월 '가비아 시큐리티'를 론칭하며 보안전문 기업으로서 기반을 다졌습니다.

     

    최근 가비아가 정부로부터 보안관제 전문기업 자격을 취득한 배경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가비아는 보안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인프라 운영주체의 입장에서 국가와 기업이 모두 신뢰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가비아

    가 론칭한 '가비아 시큐리티'는 보안관제 뿐만 아니라 방화벽과 IPS,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등 기업 보안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과 전문적인 보안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유일 기업용 무료 백신을 서비스하며 중소기업에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보안 사업도 구상중이라고 합니다.

     

     

    최근 가비아에 대한 인기가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사와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십(CSP)을 강화하고 애저(Azure)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합니다. 애저는 개발 환경부터 운영, 비즈니스 플랫폼까지 제공하는 통합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가비아는

    보안 관련주

    로의 테마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테마주로의 구색을 갖추었으며, 정부에서도 인정한 보안기업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위의 차트는 보안 관련주 가비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까지 이평선 및 차트 추세 역배열 흐름을 보이다가 9월 말 저점 대비 현재 약 10% 정도 주가가 상승해 있는 위치이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서서히 반등중이나 최근 일주일 간의 흐름이 하락추세로 보입니다.

     

    다행히 아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으나 현재 가비아는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는 종목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일 거래량이 50000 주가 되지 않는 날이 많으며, 이러한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하기 힘들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현재가 위로 약 200만주의 물량이 5850 부근까지 존재하며 이중 절반 이상은 소화해야 상승 추세 흐름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며 적어도 50만주 이상의 거래량은 나와주어야 반등 추세 흐름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현재 추세선 부근에 근접해 있으나 워낙 투심이 죽어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여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으나, 그렇다 하더라도 추세선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며 지난 9월 말처럼 일시적으로 급락이 나올 우려도 있기 때문에 보안 관련주 가비아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종가기준 5420 부근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5700 부근부터 매물 저항이 강해지며 현재가 위로도 단기 매물 저항은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적어도 10만주 이상의 거래량이 나와주어야 서서히 반등 흐름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횡보 내지 다시 하락 파동이 재차 한번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보안 테마주 가비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 8월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는 강한 장대 음봉 이후 최근까지 주가 흐름이 좋지 않았으며 우선 지난 10월 저점을 확인하고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는 합니다.

     

    반등 추세 흐름을 타던 중, 20주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며 지난주와 이번주 음봉으로 현재까지는 5주선 부근을 이탈하였기 때문에 우선은 전저점 부근을 지켜주느냐 마느냐가 반등 흐름의 키 인것 같습니다.

     

    만일 전저점 부근인 5000 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쌍바닥 흐름을 만든다면 재차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생기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조금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물대로 본다면 5210 부근이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 즉, 금요일 쯤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하회할 가능성이 보이기 때문에 손실이 아주 커 현재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분들이 아니라면 우선 비중을 줄였다가 저점을 확인한 후 비중을 늘리는 것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가비아 3분기 실적이 연결재무재표 기준 매출액 294억과 영업이익 26억, 당기순이익 26억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12% 정도 성장을 했다고 밝혔고, 실적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 이상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요 자회사인 케이아이엔엑스의 꾸준한 실적 호조 등의 영향이 컸으며, 호스팅과 클라우드 사업의 매출액 증가로 4분기 실적도 성장 추세를 이어갈 수 있다고 관계자가 밝혔기 때문에 실적 관련한 문제는 없습니다.

     

    가비아의 재무제표와 실적은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그동안 뚜렷한 모멘텀이 없어 하락추세가 나오기는 했지만 기업에 문제가 있어 주가가 내려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점만 확인한다면 투심이 회복되면서 주가가 재차 6000 대로 올라설 가능성도 있는 기업이라고 봅니다.

     

    다만 현재는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반등 종목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해킹 및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등의 해킹으로 인해 보안관련주들이 더 주목을 받고 가비아는 정부에서도 인정한 보안기업이기 때문에 얼른 저점을 확인하고 주가가 회복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