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삼정펄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북한 제지 수혜주 삼정펄프(009770)입니다.

 

삼정펄프는 화장지 원지 및 두루마리, 티슈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베트남에 위치한 위생용 종이제품 유통업체인 삼정펄프 베트남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나 깨끗한나라 등과 같은 화장지 관련 기업들이 주요 경쟁처이고, 경쟁사 증설로 인해 공급증가로 판매단가가 하락하고 있어 현재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삼정펄프 주가도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반등하고 있는데, 삼정펄프가 반등하기 위해서는 우선 실적이 안정되어야 하는 것이 첫번째이고, 대북관련주로 제지 관련 주식에 순환매가 돌 때, 테마를 타는 것도 좋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정펄프 주가

 

위의 차트는 삼정펄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먼저 체크해 보면 최근 20일간 평균 거래량이 419주이고, 이전에는 하루에 100주도 거래되지 않는 날이 있었던 만큼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는 종목입니다.

 

총 주식수가 250만주가 채 되지 않고, 최대주주 지분율도 70.14%로 비교적 높다는 것을 감안하여도 현재는 수급이 불안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정펄프는 북한 제지 수혜주로 테마를 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필요가 있어보이는데, 차트상 최근 상승추세선을 계속해서 이어가야 차트를 보고 투자하는 사람들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 같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1월 중순 이후로 주가 변동성이 조금은 커졌고,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는데, 이 추세선은 35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적인 주식이라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지만, 수급이 불안정한 종목이기에 되도록 그 아래 2차 추세선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생각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삼정펄프 주식

 

삼정펄프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지난해 10월 주식시장 폭락 때, 급락이 나왔고, 이후 반등에 성공해 최근에는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아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387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있어, 현재의 거래량으로 돌파하려면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기천주 가량의 거래량은 터져주어야 위의 매물을 조금이라도 소화시키면서 상승할 수 있을텐데,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42000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최근 저항에 부딪혀 주가가 하락하여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3330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일봉차트상 2차 추세선과도 비슷한 위치인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조금 더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봅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하락이 멈추지 않고,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지난 10월 중순 종가인 31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지난 10월처럼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고, 실적 불안감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삼정펄프의 주가가 다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 위해서는 대북 관련 모멘텀이 필요합니다. 제지와 관련된 기업들은 대북관련주로 엮여 등락이 나오기 쉬운데, 삼정펄프는 지난해 제지 관련주들이 강하게 상승할 때, 대북 테마를 타지 못했습니다.

 

대북 관련주가 순환매를 탈 때, 삼정펄프도 관련주에 엮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