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3월 21일 신규상장 주식 유안타스팩4호는 어떤기업?

by 주소남 2019. 3.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오늘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유안타스팩4호(313750)입니다.

    유안타스팩4호의 정식 명칭은 유안타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로, 기명식 보통주 총 410만주를 모집합니다.

    이 회사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뒤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회사입니다.

    페이퍼컴퍼니가 부정적인 인식이 있어 그렇지, 전혀 나쁜 기업은 아닙니다. 스팩주로, 예외는 있지만 어느 정도 투자금이 보장되는 주식이기 때문에, 제가 이전에 포스팅해 놓은 자료도 한 번 보시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유안타스팩4호

    유안타스팩4호는 최초 모집의 주금납입일로부터 36개월까지 존속하며, 이 때까지 합병 기업을 찾지 못한다면, 상장폐지가 됩니다. 투자금의 90% 정도를 기관에 예치해 놓기 때문에, 상장폐지가 되어도, 일정 부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안타스팩4호는 현재까지 인수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상장 당일 변동성은 크지 않을겁니다.

    그간 상장했던 스팩주들을 보더라도, 스팩주의 공통 확정공모가인 2000원 부근 안팎에서 주가 등락이 크지 않으며, 보통 인수할 기업이 나타난 이후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신규상장에 대한 메리트는 크지 않습니다.

    유안타스팩4호 최대주주

    유안타스팩4호의 증권발행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증자후 최대주주는 (주)엘앤씨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 10.75%의 지분을 보유하게 됩니다.

    향후 유안타스팩4호에 대한 다른 소식이 있다면, 그 때 차트 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체크하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안타스팩4호 상장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공모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빠르게 인수기업을 찾아 좋은 주식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