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주식시장에 미래에셋벤처투자(100790)가 신규상장합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른 중소기업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그리고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의 사업을 하는 창업투자회사 즉, 창투사입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지난해 매출액 약 198억원, 당기순이익 약 60억원을 기록한 기업으로, 자본금은 311억 6700만원입니다.

 

최대주주는 미래에셋대우외 17인이 67.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주관 증권사는 KB증권입니다. 과연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오늘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공모가는 얼마인지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실적성장가속화와 PE사업의 본격화 그리고 글로벌 진출 확대를 통한 상장 이후 수익을 높여간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3개의 펀드가 청산 중이고, 이외의 3개의 펀드가 청산을 예정하고 있는 등 안정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한 상태라고 평가 받는 기업입니다.

 

지난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441.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공모가는 사측의 희망 밴드 3700 ~ 4500원의 상단인 45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투자설명서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청약에서는 1021.77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고, 이번 청약 증거금에 무려 2조 700억원이 몰렸다는 것을 감안하면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공모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에 1200억원 규모의 딜 소싱이 완료된 PE 부문 사업을 본격화하는가 하면 2020년 내 PE부문 AUM을 6200억원까지 확대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머징 마켓 중심의 신성장 전략과 선진국 중심의 바이오, 헬스케어 투트랙 글로벌 투자 전략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관련 소식도 계속해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창투사 관련주

 



주요 사업이 벤처투자기업에 대한 투자이기 때문에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앞으로 창투사 관련 테마나 일자리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언급될 수 있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창투사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은 SBI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하여 DSC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대성창투 등이 있으며, 일전에 일자리 관련주에서 언급한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향후 미래에셋벤처투자의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의 추세가 결정된다면 차트 분석과 함께 미래에셋벤처투자 주가를 체크해 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흥행에 성공한 공모주이기 때문에, 미래에셋벤처투자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첫 날, 강한 상승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