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코스닥 시장에 이차전지 및 축전지 제조 기업 에코프로비엠(247540)이 신규상장합니다. 신규상장 주식 에코프로비엠이 상장 후 공모가를 넘는 시세를 보여줄지, 하나하나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1일 2차전지 회사인 에코프로(086520)의 2차전지 소재 사업 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된 기업으로,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에 본사를 둔 기업입니다.

 

즉, 바꿔말하면 에코프로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오늘 에코프로비엠 주가를 체크할 때, 에코프로의 주가 움직임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이 영위하는 사업의 전방 산업은 리튬 2차전지 산업으로 2차전지에 활용되는 양극활물질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기업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2004년부터 2차전지용 양극재 생산을 시작한 이래 현재 업계에서 유일하게 하이니켈계 NCM(니켈코발트망간)과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을 동시 보유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원형이나 각형, 파우치형 등의 2차전지에 대한 소재 공급이 가능한 유일한 기업이고, 전기차용 2차전지 소재 생산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설명서

 

에코프로비엠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공모가는 48,000원으로 확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4~15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사측이 희망한 밴드 37,500 ~ 42,900원을 넘어 48,000원으로 공모가가 결정되었는데, 당시 기관경쟁률이 988.49대 1을 기록했다고 하니 기관투자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뜨거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273.78대 1의 비교적 높은 경쟁률을 보이면서 흥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판매경로

 

에코프로비엠은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 TMM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고, 최근 중국 업체와도 거래하는 등 거래 다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지난 판매 경로를 확인해보면 내수보다는 수출 비중이 높기 때문에 추후 환율에 따른 주가 변동도 감안해야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투자자들의 2차전지에 관한 기대심리가 높고, 공모가도 높게 잡혀있기 때문에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서 강한 상승이 나올지 굉장히 흥미진진 할 것 같습니다.

 

향후 에코프로비엠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추세 흐름이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포스팅해서 주가를 점검하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오늘 상장 후 강한 상승 나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