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폴더블폰 관련주 상보(0275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

by 주소남 2019. 3. 22.

목차

    상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폴더블폰 관련주 상보(027580)입니다.

    상보는 디스플레이용 필름 사업과 윈도우필름 사업, 그리고 미디어 필름과 신소재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CD광학필름 사업군과 차량용, 건축용 윈도우필름 사업군, 미디어, 산업재필름 사업군, 양자점필름, 투명전극 필름, 그래핀배리어 필름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TV를 중심으로 디스플레이가 점차 대형화되고 고화질, 고선명을 요구하는 시대적 추세와 더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같은 고성능 모바일기기의 등장으로 광학필름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보는 상승 테마 모멘텀이 많은 기업 중 하나로, 미중 무역전쟁 관련 테마와 폴더블폰 관련 테마 그리고 북한 자원개발 관련 테마까지 연관이 있어, 일전에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상보 주가

    위의 차트는 폴더블폰 관련주 상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말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점차 상승하고 있는데, 최근 윗꼬리를 조금씩 남기고 있고, 어제 상승하다가 윗꼬리를 남긴 음봉이 나왔습니다.

    추세선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도 잡혀있고, 조정 파동이 나와도 반등할 여지가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이 아니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사실, 10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920 부근 아래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잡고, 스윙 관점이나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럴 경우 손절라인은 1660 부근까지 내려 잡아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평단가가 비교적 높아 저 손절라인에 대응할 경우 손절 물량이 커지는 경우에는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일봉차트상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주가가 빠르게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상보 주식

    위의 차트는 상보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현재 무난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330 부근이 고비일 것으로 보이지만, 이 저항을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설정했던 1660 부근을 이탈하면 지지라인이 무너지기 때문에, 길게 보시는 분들도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듯이 평단가가 높은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850 부근 이탈 후 18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상보는 차세데 플렉시블(폴더블) 디스플레이에 활용 가능한 은나노와이어(Ag NW)필름을 개발하여 산업용 모니터에 공급하기 때문에 폴더블폰 관련주로 움직인 적도 있고, 무역전쟁 및 북한 자원개발 관련 테마도 보유하고 있어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인 기업입니다.

    더군다나 그동안 적자를 보이던 실적이 지난해 매출 원가 절감으로 수익성이 증가하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함에 따라 실적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