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서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철도 관련주 서한(011370)입니다.

 

서한은 일전에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지난 대북 철도 테마가 유행했을 당시 강한 변동성을 보였던 종목입니다.



본 사업은 철도가 아니라,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 건설업체인데,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 및 국제과학비지니스 벨트 등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합니다.

 

서한이 철도 테마로 움직이는 이유는 부산 신항배후철도건설 진영 외 2개역 및 변전건물 6동 신축공사에 관한 계약을 한국철도시설공단과 함께 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철도 관련 주식으로 테마를 타곤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한 주가

 

위의 차트는 철도와 관련 깊은 서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 저점을 기준으로 저점을 조금씩 올리면서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4거래일 연속 음봉을 기록하면서 일시적으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기는 했지만, 11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크게 우려할 위치는 아닙니다.

 

추세선이 위치한 1860 부근이나(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함)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840 부근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추가 하락이 이어질 때, 매물대 하단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으며, 상승시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960 부근을 돌파한다면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서한 주식

 

위의 차트는 서한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 폭락장 이후 서서히 반등하던 주가가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고 있고, 최근 2주 동안 음봉이 나오면서 다시 한 차례 아래 지지선까지 주가가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가가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왔을 때,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여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추세선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지난해 10월 강한 하락이 다시 나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서한은 아쉽게도 매출원가 증가로 수익성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매해 흑자를 기록하기는 하지만, 주가는 미래의 가치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감소하는 추세라면 주가도 이에 맞추어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가 하락이 강해지는 시기를 추세선 이탈 시점으로 본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780 부근을 유의 깊게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서한은 남북 철도 관련 테마를 타는데, 오늘 한미정상회담으로 인해 대북 철도 관련 테마가 다시 한 차례 빛을 볼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