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서흥(008490) 주가, 이뮤니스바이오 영향 받을까

by 주소남 2019. 4. 12.

목차

    서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하드캡슐과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페인트볼 및 젤라틴 등을 제조하는 서흥(008490)입니다.

    서흥은 제약회사 및 건강기능식품회사를 대상으로 하드공캡슐 공급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OEM 등을 수행하고 있는데, 세계 각국으로 하드캡슐과 페인트볼 등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하드캡슐 부문은 세계 3위권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함께 매출 증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흥은 최근 투자사의 NK세포 기반 면역세포 치료 연구자 주도 임상 시험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에 일시적으로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뮤니스바이오 지분을 7.28%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이뮤니스바이오가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과 NK세포 기반 면역세포치료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장중 20% 넘는 급등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흥 주가

    위의 차트는 서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서흥은 일평균 거래량이 2만주 내외로 크지 않은 주식입니다. 최근 이뮤니스바이오 영향으로 거래량이 일시적으로 급등한 뒤에 전보다 늘어나기는 했는데, 시장의 관심도가 그만큼 크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이 하락하면서 올해 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로는 하락 곡선이 조금 둔화되었고, 올해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보면 25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는 이 부근에 매물대 지지라인도 함께 존재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그 아래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25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 파동이 나오더라도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서흥 주식

    서흥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부터 천천히 상승하던 주가가 지난주 이뮤니바이오 영향으로 비교적 강하게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했습니다.

    310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보이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56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24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두고 진입해야하며, 추가진입 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내려와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23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을 하면 좋겠습니다.

    서흥은 거래량은 많지 않지만,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보유한 기업이고, 실적이나 재무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단기 파동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기 괜찮은 종목입니다.

    단, 최근 기업 성장성이 정체되었다는 평가가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서흥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