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양돈 관련주 선진(1364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16.

목차

    선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양돈 관련주 선진(136490)입니다.

    선진은 일전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사업과 축산물 가공 및 판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총 매출액의 약 절반 정도를 점유하는 배합사료 사업은 2014년 군산공장의 신설로 인해 현재 일산 1000M/T 규모까지 성장시켰으며, 시설의 현대화와 규모화 및 양돈의 수직계열화를 통하여 양질의 돼지고기를 생산합니다.

    이 때문에 사료 관련주와 양돈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선진 주가

    위의 차트는 양돈 관련주 선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4월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상승 추세가 강해졌습니다.

    선진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4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2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1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도 좋지만, 평단가가 최소한 12000 부근 아래여야 만에 하나 계속해서 하락하더라도 큰 손실 없이 빠져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진은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로 전환될 우려가 있었지만, 다행히 10일 이동평균선은 지지해주면서 반등이 나왔고,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선진 주식

    선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10월 폭락장 이후 주가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해, 이번주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었지만, 첫 날 비교적 좋은 모습으로 시작해주고 있습니다.

    140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있기는 하지만, 본격적으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곳은 14900 부근입니다.

    이 위로는 지난해 뿐만 아니라 지지난해 묵은 물량까지 저항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매물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현재보다 조금 더 거래량이 증가해야 매물대 저항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1400 부근과, 매물대 하단인 10000 부근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기대 수익보다는 하락파동으로 전환될시, 우려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매수 급소는 아닙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음봉에서 천천히 진입해도 될 것으로 보이며, 추세선 이탈까지 고려한다면 11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10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선진은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는 하지만, 아쉽게도 매해 매출이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환율 상승으로 인해 원가가 악화되고 금융 수익이 감소함에 따라 영업이익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양돈 관련주로 테마도 크게 타지는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 한 번 더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