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에너지 관련주식 성광벤드(0146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17.

목차

    성광벤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에너지 관련주식 성광벤드(014620)입니다.

    성광벤드는 금속이음쇠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데, 주요 제품은 관이음쇠입니다.

    석유나 화학플랜트, 조선, 해양플랜트, 발전플랜트 등에서 증기와 물, 기름, 공기 등의 배관에 사용되는 배관재인데, 대우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 현대건설 등에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오랜 경영경험과 고도의 높은 기술력,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수출비용 및 원재료비 증가로 인해 원가부담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각종 배관자재 및 철강관이음쇠는 국가기간산업인 조선사업과 석유, 화학 플랜트 사업, 원자력 공사 등 국가산업의 발전과 연관된 업종이기 때문에 성광벤드는 이따금씩 원자력 관련주로 움직이며, 큰 틀에서는 에너지 관련주식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광벤드 주가

    위의 차트는 에너지 관련주식 성광벤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3월 초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꾸준히 상승했으며, 현재 대부분의 이동평균선을 모두 돌파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장중 강한 시세가 나올 가능성이 있는데, 아래 주봉차트를 보니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이 말은, 주봉차트상 매물대를 이동시키는 움직임이 보이지 않거나, 충분한 거래량이 실리지 않는다면, 장중 강한 상승이 나와도 종가기준으로 지키기 어렵다는 뜻이 됩니다.

    우선은 상승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구간이며, 진입하시려는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115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진입하되,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06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광벤드 주식

    성광벤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는 주가가 이번주까지 6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좋은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남아있기 때문에, 위의 매물이 움직이는지 체크해야하며, 그나마 다행인 점은 12000 부근 돌파시, 저항보다는 지지라인이 강해진다는데 있습니다.

    성광벤드를 단순히 주봉차트만 보고 대응한다면 2017년 10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10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고, 추세선도 이탈하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오래된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파장이 어느 정도 있을겁니다.

    더군다나 성광벤드는 수출비용 및 원재료비 증가로 인해 원가부담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실적 성장성도 현재는 좋지 못합니다.

    지난해 적자폭을 줄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투자심리는 좋지 않습니다. 일전에 셰일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자원개발 테마)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하기는 했는데, 사실상 큰 움직임이 없는 상태이고, 앞으로 에너지 관련주식으로 움직이는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