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대구 신공항 수혜주 세원물산(024830) 모멘텀 다시 받을까

by 주소남 2019. 5. 6.

목차

    세원물산

    안녕하십니까, 연휴 마지막날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대구 신공항 수혜주로 분류되었던 세원물산(024830) 입니다.

    세원물산은 REAR FLOOR COMPL, FENDER ARRON, MBR FRONT SIDE, SIDE INR, REF ASSY-SID OTR 등 자동차 자체보강 판넬류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제품 대부분을 현대기아차에 납품하는데, 현대차 및 현대계열회사에서 생산하는 여러 차종에 대하여 양산 납품을 하는 회사입니다.

    자동차부품주로 움직일만하지만 수소차나 전기차 관련 테마는 타지 못하고, 오히려 회사가 경북 영천에 있다는 이유로 일전에 대구 신공항 수혜주로 분류되었던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원물산 주가

    위의 차트는 대구 신공항 수혜주 세원물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체크해 보면 총 주식수 835만주 중 최대주주 및 5% 이상 지분 약 75% 정도를 빼면 약25% 정도인 208만주 조금 넘는 주식이 유통 주식으로 잡혀있습니다.

    유통주식수가 많지 않은 것을 감안 하더라도 최근 20일 평균 거래량이 3452주인 것을 보면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었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의 거래량인 것 같습니다.

    거래량이 적은 종목들은 차트 신뢰성이 크지는 않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해서 보셔야하고, 속임수 봉도 자주 나오는 편이니 차트보다는 방향성 위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5900 부근에서 6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고,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56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53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 대응해도 좋습니다.

    우선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추세를 무너트렸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계속해서 남아있으며, 상승시 240일 이동평균선 저항만 이겨낸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될 수 있는 구간으로 올라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원물산 주식

    세원물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저점 대비 약 18%가량 주가가 올라와있기 때문에, 차트만 놓고 본다면 최저점을 손절시점으로 잡고 진입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세원물산은 자동차부품주로 부각되기 보다는 한물 지나간 테마인 대구신공항 모멘텀을 기다려야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사실 기존 보유자들이나 중장기 대응할 분들이 아니라면, 단기적으로는 재미 없는 종목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다가오는 총선이나 대선 영향으로 움직일 가능성도 있는 종목이기에, 최저점 부근인 5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5600 부근 이탈 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539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조금 길게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지난해 실적이 소폭 줄어들기는 했지만,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유보율도 높은 기업이며, 부채비율도 적은 기업이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안정성은 어느 정도 있다고 보입니다.

    다만, 주가 상승에 대한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고, 현재는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유의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