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문재인 케어 관련주 세원셀론텍(091090) 콘드론 빛 볼까

by 주소남 2019. 5. 7.

목차

    세원셀론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문재인 케어 관련주로 움직였던 세원셀론텍(091090) 입니다.

    세원셀론텍은 가스와 정유, 석유화학 및 PE사업과 ME사업 그리고 줄기세포 공학과 바이오공학, 건강식품, 콜라겐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RMS 사업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5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는데, 연결자회사는 상해세원앱악유한공사와 RMS Innovations UK, 케모다임 등 3개사 입니다.

    세원셀론텍은 자기유래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의 건강보험 급여인정 기준이 확대 적용된다는 이유로 이전부터 문재인 케어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연부조직 수복용 메트릭스의 제조방법에 관한 일본 특허 등록을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원셀론텍 주가

    위의 차트는 문재인케어 관련주 세원셀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3월 초 이후 두차례 이탈하면서 이후 추가 조정이 이어졌고, 3월말 저점 대비 현재약 24.73% 가량 주가가 올라와있습니다.

    최근 세원셀론텍의 '콘드론'의 건강보험 급여인정 기준이 확대 적용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고, 거래량을 증가시키면서 가장 강한 매물대였던 3900 부근도 돌파한 상황입니다.

     

    만일 지난주 금요일 이전의 추세선이었던 4250 부근을 돌파했다면, 더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었지만,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최근 주가가 비교적 급격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조금의 조정이 나올 수는 있겠지만, 워낙 상승추세가 강하기 때문에 최근 주가 흐름은 꽤나 좋아보입니다.

    단기적으로 최근 상승의 추세선을 그어보면 이 추세선의 기울기가 굉장히 높고, 현재 3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급격하게 올라갈텐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잡되,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가장 강한 매물대 3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는 대응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겠고, 만일 내일 전체적인 시장 영향으로 인해 바이오주가 하락할 시 진입을 시작한다면 38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으로 대응한다면 347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단, 3800 부근 이탈시 추가 하락이 나올 때, 거래량은 급감한 채 하락해야합니다. 최근 상승보다 거래량이 더 붙어서 하락한다면, 최근 상승은 일시적인 상승일 수 있으니 이 부분 유의해야 합니다.



    세원셀론텍 주식

    세원셀론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니, 비교적 지난주 상승이 괜찮은 위치에서 나왔습니다. 최근 주가가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 지지하면서 갈피를 잡지 못하는 횡보가 나왔는데, 지난주 강한 상승으로 인해 단기 이동평균선은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았으며, 주가 반등의 시작점일 가능성도 충분히 보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하락에 대한 대비도 해야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보고, 당장 오늘부터 접근한다면 적어도 최근 최저점인 3275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은 남겨 놓고 서서히 접근해야 합니다.

    만일 최저점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한다면 세원셀론텍의 최종 손절라인은 3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간 60주 이동평균선에 막혀 주가가 하락한 적이 있기는 하지만, 다행히 지난주 어느 정도 거래량이 터지면서 양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시기가 좋지 않기는 하지만, 조정이 나올 경우 단기적으로는 매수 시점으로 보아도 좋으나, 최근 저점 내지는 일봉차트상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3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단기 대응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세원셀론텍은 아쉽게도 실적이 좋지는 못한 기업입니다. 지난해 매출액 감소 및 유형자산 손상차손 증가에 따라 손실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되었고, 당기순손실도 적자폭이 커졌습니다.

    줄기세포와 제대혈 관련 테마도 보유하고 있고, 문재인 케어 수혜주로 부각되어 상승 모멘텀은 충분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하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