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쇼핑몰 관련주 세이브존I&C(0678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8.

목차

    세이브존I&C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쇼핑몰 관련주 세이브존I&C(067830) 입니다.

    세이브존I&C는 백화점형 할인점 등을 운영하여 의류 브랜드의 이월상품이나 기획상품 등을 상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스포츠센터 등 편의시설을 운영하는 사업도 병행하며, 세이브존 성남점과 광명점, 부천상동점과 대전점, 전주코아점을 포함하여 총 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이브존I&C 주가

    위의 차트는 쇼핑몰 관련주 세이브존I&C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주가가 반등하기 시작하면서, 역배열된 이동평균선을 깨트렸으며, 이후 3월 중순까지는 괜찮은 주가 흐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3월말쯤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조정을 보였고, 4월 초 만들어진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도 4월 말쯤 이탈하면서 현재 재차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이고, 120일 이동평균선이 심리적 지지선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를 무너트린다면, 3000 후반대 매물들이 투매 물량으로 나오면서 하락이 강해질 우려는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현재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잡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다면 차라리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를 진입 시점으로 보는 관점이 좋습니다.

    세이브존I&C 주식

    세이브존I&C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이번주 조금은 중요한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월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뒤로 조정이 나올 때 마다 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올라와주었는데, 이번주 수요일까지 종가가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습니다.

    아직 목요일과 금요일 장이 남았지만,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모두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3월말 주봉차트상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후 아직 추세가 다시 만들어지지 않았고, 20주 이동평균선이 지지라인 역할을 해 주었는데, 이를 무너트린다면 단기적으로 실망 매물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평단가가 낮을 경우, 32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약 15% 가량 차이나는 구간인데, 현재 진입해있다면 이번주나 추후 2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새롭게 진입하려는 분들은 차라리 20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하락이 나올 때를 첫 진입 시점으로 하여 분할로 천천히 진입해 32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이브존I&C의 실적은 계속해서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조금씩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8.30%, -5.93% 하락했으며,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8.91% 가량 하락했습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실적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어 안정성 측면에서는 현재로서는 괜찮지만, 온라인 쇼핑몰의 증가 등으로 인해 성장성이 정체되고 있다는 점은 약점으로 파악되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