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제4이동통신 테마주 세종텔레콤(0366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1.

목차

    세종텔레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4이동통신 테마주 세종텔레콤(036630) 입니다.

    세종텔레콤은 제 블로그에서도 몇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제4이동통신 대표 테마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업과 SI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데, 무선총판과 함께 국제전화와 시외전화, 시내전화부가, 별정통신, MVNO(스노우맨) 등을 담당하는 통신부문과 정보통신공사를 담당하는 SI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종텔레콤은 대표적인 제4이동통신 관련주로 꼽히며, 그 중에서도 이따금씩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도 제4이동통신 테마로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종텔레콤 주가

    위의 차트는 제4이동통신 테마주 세종텔레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초부터 서서히 상승하던 주가가 2월 초 단기 고점 이후 3월 말까지 하락했고, 이후 다시 반등하다가 4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어제 주가가 저점 대비 반등하면서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 양봉 캔들이 생성되었고, 지난 3월 저점보다 높은 위치에서 저점이 생성되었기 때문에,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5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했다면 좋았을텐데, 그렇지 못한 것이 아쉬우며, 단기적으로 본다면 지난 연말과 올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453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500 부근을 돌파하면서 거래량을 붙여야하며, 520 부근까지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해야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세종텔레콤 주식

    세종텔레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연말 제4이동통신 관련 테마로 장대 양봉이 나왔고, 이후로는 파동을 그리면서 400 중후반부터 500 중후반까지 파동을 서서히 줄여가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는 형태를 만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비슷한 위치에 있으며, 이를 되도록이면 이탈하지 않아야, 빠른 시일내에 반등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고, 조금 더 길게 본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30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1차 목표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은 550 부근까지 보면 좋을 것으로 보이며, 이후에는 굉장히 강한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후 나오는 모멘텀 재료나 거래량을 파악하고 이후 목표가를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통신시장은 3사 통신사의 사실상 독과점 상태입니다. 별정통신업체도 사실상 통신3사의 기지국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제4이동통신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해서 나오기 마련입니다.

    예전에는 주기가 좀 짧았다면, 요즘에는 테마 주기가 조금 긴 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상 이탈하면 안되는 지점에서는 어쩔 수 없이 비중을 줄여 대응해야 하는 것이 개미들이기 때문에, 지지라인 잘 확인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