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조선기자재 관련주 세진중공업(0755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1.

목차

    세진중공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선기자재 관련주 세진중공업(075580) 입니다.

    세진중공업은 선박부분품(조선기자재) 제조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조선부문의 Deck House, LPG Tank와 해양부문의 Living Quarter 등이 있습니다.

    세진중공업의 연결회사는 선박 구성부분품(조선기자재) 제조 사업을 기반으로 조선부문고 해양플랜트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조선부문에서 블록제작 동종업체 중 가장 넓은 20만평의 부지를 보유중인 기업으로, 그간 조선업황 불황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었었지만, 현재는 사업다각화 등 실적 성장 기대감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진중공업 주가

    위의 차트는 조선기자재 관련주 세진중공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상승이 나오기 시작하여 4월 말까지 좋은 상승 흐름이 이어지다가, 5월 초 시장 불안감과 함께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보유중이라면, 평단가와 앞으로 보유기간에 따라 대응이 달라져야 하겠지만, 비중이 크고,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할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46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단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인 4360 부근(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 부근에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어, 단기간 차라리 이 부근까지 빠진다면 주가가 지지를 테스트 할 수 있는 구간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진입까지 단행했지만, 하락할 경우 그 아래 추세선인 426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으로, 이탈한다면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은 물론, 추세선 이탈로 인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 지점입니다.

    세진중공업 주식

    조선기자재 주식 세진중공업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까지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비교적 강한 음봉이 나왔습니다.

    지난해 10월 이탈한 추세선이 알게 모르게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며, 우선 단기 추세가 꺾였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단, 그동안 꾸준한 상승으로 인해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잘 만들어 놓은 상태이고, 조정이 나오더라도 급격한 조정보다는 약한 기간조정 정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으로 조정파동이 나온다는 가정 하에, 이탈하지 않아야 할 구간은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382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텐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 상황만 놓고본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조정 파동이 나오더라도 특별한 일이 없다면 기간 조정으로 완만한 조정이 나올 수 있고, 아마도 추세선 이탈보다는, 하락후 반등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간 조선 업종 불황으로 인해  실적 하락이 뚜렷했지만, 올해 예상 실적 컨센선스가 지난해의 두배 가까이 되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