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자궁경부암 치료제 관련주 셀리드(299660) 상장 후 주가 흐름

by 주소남 2019. 5. 15.

목차

    셀리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궁경부암 치료제 관련주 셀리드(299660) 입니다.

    셀리드는 올해 2월 기술특례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입니다. 항암면역치료백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특히 자궁경부암 치료제인 'BVAC-C' 임상 2상을 진행중이고, 임상이 완료되면 2021년 출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장 당시 수요예측에서 77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고, 상장 당일에도 공모가 대비 주가가 53.95% 폭등하면서 기대감을 한몸에 받았던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셀리드 주가

    하지만 상장 이후 꽃길만 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상장 이후 최고 64900원까지 상승했지만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면서 52주 신저가를 매일 갱신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치료제 셀리드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추세선을 따라 상승과 하락 파동을 보이던 셀리드 주가가 4월 15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최근까지 주가가 하락추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장한지 세 달이 채 되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차트 분석에 신뢰성을 부여할 수는 없지만, 신저가라는 자체가 투자심리를 악화시키기에는 충분합니다.

    현재 신저가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뚜렷한 매수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은 하락추세가 계속해서 진행된다는 가정 하에 대응 전략을 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셀리드 주식

    셀리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역시 지난 4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면서 상장 당시 시초가를 이탈해 52주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셀리드 공모가인 33000원에 비해서는 주가가 상승해있지만, 고점 대비 37% 가량 하락해 있어, 고점에 물린 분들은 비교적 손실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2월 신규상장한 종목이고,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기술적분석으로 볼 때, 반등을 예상할 수 있는 지점은 없습니다.



    현재는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도 5주 이동평균선 밖에 표시되지 않을 정도로, 차트가 만들어지지 않았고, 현재까지 만들어진 차트도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좋지는 않다는 정도만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48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현재 증시도 불안하고,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언제 반등이 나오는지에 따라서도 매물대 이동을 체크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셀리드 공모 받으신 분들은 아직 수익권이긴 하겠지만, 신규상장 이후 진입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좋은 호재와 함께 상승으로 주가 방향성이 바뀌기를 바랍니다.